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전자, 나이지리아 빈민가에 무료 세탁방 오픈


입력 2019.05.14 10:00 수정 2019.05.14 09:45        이홍석 기자

음보음바 마을에 무료 세탁방 열어...‘임원사회공헌기금’도 사용

LG전자가 최근 나이지리아 음보음바 마을에 문을 연 무료 세탁방인 ‘라이프스 굿 위드 LG 워시(Life’s Good with LG Wash)’에서 현지 주민이 무료 세탁방에서 세탁기를 체험해보고 있다.ⓒLG전자 LG전자가 최근 나이지리아 음보음바 마을에 문을 연 무료 세탁방인 ‘라이프스 굿 위드 LG 워시(Life’s Good with LG Wash)’에서 현지 주민이 무료 세탁방에서 세탁기를 체험해보고 있다.ⓒLG전자
음보음바 마을에 무료 세탁방 열어...‘임원사회공헌기금’도 사용

LG전자가 나이지리아 빈민가의 열악한 위생 상황을 개선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무료 세탁방을 열었다.

LG전자는 최근 나이지리아 리버스주 포트하커트시 음보음바(Mgboba) 마을에 위치한 LG 브랜드샵에서 무료 세탁방인 ‘라이프스 굿 위드 LG 워시(Life’s Good with LG Wash)’ 개소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무료 세탁방은 LG 브랜드샵의 주차장 일부 공간에 자리잡았다. 이곳에는 최신 세탁기와 건조기 외에 다리미·섬유유연제·세탁세제 등 빨래에 필요한 용품들도 마련됐다.

LG전자는 음보음바 마을의 물과 전기가 심각하게 부족해 주민들이 빨래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전해 듣고 이곳에 무료 세탁방을 마련했다.

이번 세탁방을 여는 데 필요한 예산 중 일부는 ‘임원사회공헌기금’이 사용됐다. LG전자 임원은 사회공헌을 위해 임금의 일정 비율을 기부하고 있다. 이 기금은 지난 2004년 시작해 15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국내외에서 진행하는 봉사활동과 지역사회 개선 등 각종 사회공헌에 사용되고 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해 3월 오그바(Ogba) 마을에도 ‘라이프스 굿 위드 LG 워시(Life’s Good with LG Wash)’를 오픈한 바 있다. 한 해 동안 1만 명이 넘는 주민이 이곳을 이용했다.

손태익 LG전자 서아프리카법인장은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고객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