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中 매체 "무역 전쟁에 승자 없어…美, 위협 멈춰야"


입력 2019.05.12 10:26 수정 2019.05.12 10:38        스팟뉴스팀

"미국 일방주의, 양국 모두에게 손해"

"핵심적인 우려에 여전히 이견 있어"

"미국 일방주의, 양국 모두에게 손해"
"핵심적인 우려에 여전히 이견 있어"


중국 주요 매체가 무역 전쟁에 승자는 없다면서 미국은 관세율 인상 등 위협을 멈춰야 한다고 주장했다.ⓒ게티이비지뱅크 중국 주요 매체가 무역 전쟁에 승자는 없다면서 미국은 관세율 인상 등 위협을 멈춰야 한다고 주장했다.ⓒ게티이비지뱅크

미국과 중국 사이의 고위급 무역협상이 아무런 합의를 끌어내지 못하고 마무리된 가운데 중국 주요 매체가 무역 전쟁에 승자는 없다면서, 미국은 관세율 인상 등 위협을 멈춰야 한다고 주장했다.

중국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자매지인 환구시보는 12일 사평을 통해 "미국이 관세 몽둥이를 휘두르면서 또 다시 중국을 위협하고, 양국 경제무역 마찰 위험을 악화하고 있다"며 "미국의 일방주의는 중미 양국에도 손해일 뿐 아니라 세계에도 아무런 이득이 되지 않는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신문은 "중국은 미국의 관세 위협 속에 어떻게 해서든 양국 간 이견을 해결하려고 최대한 성의를 보였다"며 "이번 협상에서 지식재산권 보호와 시장 확대, 무역균형 등에 관해서는 실질적인 진전이 있긴 했지만, 중국의 핵심적인 우려에 대해서는 여전히 이견이 존재했다"고 전했다.

이어 "양국 간 협상은 평등한 지위에서 이뤄져야 하고, 미국은 절대 마지노선이나 레드라인을 넘어서는 안 된다"며 "현재의 상황이 벌어진 원인은 모두 미국의 근본적인 오판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인민일보와 신화통신 등 중국 관영 매체들은 이날 당국자의 발언 외에 무역 전쟁과 관련한 보도를 하지 않았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