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박지원 "한국당, 재해 추경 분리 요구, 국회복귀 명분 찾는 것"


입력 2019.05.02 10:44 수정 2019.05.02 10:47        김민주 기자

"민주당 새로운 원내대표는 한국당에게 명분 제공해야"

"민주당 새로운 원내대표는 한국당에게 명분 제공해야"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2일 여야 4당의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반발해 장외투쟁 등을 계획한 자유한국당을 향해 "국회가 공전돼 선 안된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야당이 하지 말아야 할 세 가지가 삭발, 단식, 의원직 사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의원은 그러면서 "(한국당은) 가장 강력한 투쟁 장소인 국회를 버리고 공전시킴으로써 민생경제에 가장 필요한 추가경정예산(추경)을 지연시키는 결과를 낳는다"고 했다.

그는 "다행히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가 만약 추경을 재해와 일반 추경을 구분하면 심의하겠다고 했는데 이것은 한국당이 국회로 돌아올 명분을 찾고 있다고 본다"며 "따라서 민주당의 새로운 원내대표는 한국당과 대화를 해서 한국당이 국회로 돌아올 수 있는 명분을 제공해야 한다"고 했다.

아울러 박 의원은 "특히 정부에서 일부 야당 의원들에게 지역구 도로 예산 추경을 배정했다는 보도가 나온다"며 "우리당도 호남에 필요한 곳에 도로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지도부가 노력해 달라"고 했다.

그는 "만약 한국당이 추경을 계속 반대할 경우 시급한 민생경제 해결을 위해서 (패스트 트랙 및 5.18 특별법 개정안에 찬성했던) 166명 의원들로 추경을 심의할 수 있는 방법을 지도부에서 검토해주시길 바란다"며 건의했다.

김민주 기자 (minjoo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민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