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정은 “푸틴과 한반도 평화‧안전 보장 의미있는 대화”


입력 2019.04.25 18:13 수정 2019.04.25 18:13        스팟뉴스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24일 러시아로 향하는 열차에 탑승 하기 전에 환송인파에 손을 흔들고 있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24일 러시아로 향하는 열차에 탑승 하기 전에 환송인파에 손을 흔들고 있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25일 “푸틴 대통령 각하와 조선반도(한반도)와 지역의 평화·안전 보장을 위한 문제들, 그리고 공동의 국제적 문제에 대해 허심탄회하고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눴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열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회담 후 만찬에서 한 만찬 연설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김 위원장은 “전략적이며 전통적인 조로(북러) 친선 관계를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끊임없이 강화‧발전시켜 나가는 것은 나와 공화국 정부의 확고부동한 입장이며 전략적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어 북러 관계에 대해 “강 하나를 사이에 두고 지맥으로 잇닿아있는 우방”이라며 “우리 두 나라 인민은 지난 세기 항일대전의 공동의 투쟁 속에서 전우의 정으로 결합됐으며 장병들은 조선의 해방을 위해 자신들의 피를 아낌없이 바쳤다”고 평가했다.

또 “우리 인민은 연대와 세기가 바뀌어도 조선해방의 성스러운 영광에 고귀한 생명을 바친 러시아 인민의 아들‧딸들을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