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탄소경영 우수기업' 10년 연속 선정...친환경 경영 입증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5월 19일 17:25:50
    웅진코웨이, '탄소경영 우수기업' 10년 연속 선정...친환경 경영 입증
    ‘2018 CDP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 평가
    기사본문
    등록 : 2019-04-25 16:57
    이홍석 기자(redstone@dailian.co.kr)
    ▲ 정선용 웅진코웨이 TQA센터장(가운데)이 24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개최된 ‘2018 CDP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탄소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뒤 장지인 CDP한국위원회 위원장(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웅진코웨이
    ‘2018 CDP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 평가

    라이프케어기업 웅진코웨이(대표 이해선)는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한국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18 CDP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 평가에서 10년 연속 탄소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웅진코웨이는 국내 기업 중 삼성전자와 함께 CDP평가에 10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린 곳은 유이한 기업이 되면서 세계적 수준의 친환경 경영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CDP는 전세계 주요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대응 전략을 평가하는 글로벌 기관이다. 다우존스 지속가능지수(DJSI)와 함께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공신력 있는 지표로 손꼽히며 투자지침서로 활용되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이번 평가에서 ▲공장 내 태양광 발전 설치 및 운영 ▲에너지저장장치 도입 ▲사업장 내 고효율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도입 등 신재생에너지 이용을 확대하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저감한 점을 인정받아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Honors)’에 선정됐다.

    웅진코웨이는 기후변화 대응에 적극 동참하고자 오는 202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원단위를 2010년 대비 50% 저감하겠다는 목표를 수립하고 매년 자발적으로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협력사 온실가스 감축에도 기여하기 위해 24개사와 탄소 파트너십을 구축했으며 매년 협력사 에너지 진단을 통해 개선사항을 도출하고 에너지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있다.

    이해선 웅진코웨이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으로 비즈니스 전 과정에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고자 하는 웅진코웨이의 친환경 리더십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투자와 노력을 강화하며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선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데일리안 = 이홍석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