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디지털 경쟁력 확보" 우리금융, IT부문 조직 개편 단행


입력 2019.04.22 13:53 수정 2019.04.22 13:53        부광우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IT조직을 확대 개편한다.ⓒ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이 IT조직을 확대 개편한다.ⓒ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은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환경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안정적인 IT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임원 겸직 발령과 함께 그룹의 IT조직을 확대 개편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우리금융의 IT자회사인 우리에프아이에스 대표이사가 은행의 최고정보책임자(CIO)를 겸임하고, 은행 IT그룹 산하에 IT기획단을 신설해 IT기획단장이 우리에프아이에스의 은행서비스 그룹장을 겸임한다. 이 같은 임원 겸직을 통해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일원화하고, IT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한다는 설명이다.

또한 ▲우리에프아이에스 개발부서와 대응하는 은행 IT개발지원부서 신설 ▲우리에프아이에스 디지털개발본부 신설 및 디지털 개발부서 통합재편 ▲은행과 우리에프아이에스 간 상호 인력파견 등을 통해 기술개발을 강화하고, 서비스 안정성을 향상시켜 그룹의 디지털 역량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은행과 우리에프아이에스의 원팀 협업체계를 더욱 강화했다"며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금융 IT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