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靑, 김정은에 전할 '트럼프 메시지' 확인…4차 회담 자신감


입력 2019.04.21 14:47 수정 2019.04.21 16:57        이충재 기자

"文대통령, 김정은에 전할 트럼프 대통령 메시지 갖고 있어"

"文대통령, 김정은에 전할 트럼프 대통령 메시지 갖고 있어"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4월 11일(현지시각) 미국 워싱턴 백악관에서 정상회담을 마치고 인사하고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4월 11일(현지시각) 미국 워싱턴 백악관에서 정상회담을 마치고 인사하고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4차 남북정상회담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메시지'를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 관계자는 21일 기자들과 만나 CNN 방송에서 '문 대통령이 김정은에게 건넬 트럼프 대통령의 메시지를 가지고 있다'고 보도한 것에 대해 "남북정상회담이 개최되면 이와 관련한 메시지가 전달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와대가 김 위원장에게 전할 '트럼프 메시지'를 공식적으로 확인하면서 4차 남북정상회담의 명분이 확실해졌고, 회담 과정에서 상당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CNN은 "문 대통령이 김정은에게 건넬 트럼프 대통령의 메시지엔 현재의 방침(course of action)과 관련한 중요한 내용과 또 다른 미북정상회담을 이끌어낼 수 있는 긍정적인 내용이 포함돼 있다"고 전했다.

지난 11일 워싱턴DC에서 열린 한미정상회담에서 '트럼프 메시지'가 문 대통령에게 전달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자리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이 파악하는 북한의 입장을 가능한 한 조속히 알려달라"고 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