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北 최선희 “볼턴, 3차 정상회담 상황 파악하고 말해야” 비판


입력 2019.04.20 16:03 수정 2019.04.20 18:53        스팟뉴스팀

최선희 북한 외무성 제1부상이 존 볼턴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에 대해 현재 상황 파악부터 제대로 하라는 취지로 비판했다.

20일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최선희 제1부상은 이날 조선중앙통신 기자가 볼턴 보좌관의 블룸버그통신 인터뷰 발언에 대해 질문하자 “우리는 볼턴 보좌관이 언제 한번 이성적인 발언을 하리라고 기대한 바는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래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라면 두 수뇌분 사이에 제 3차 수뇌회담과 관련해 어떤 취지의 대화가 오가는지 정도는 파악하고 말을 해도 해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앞서 볼턴 보좌관은 지난 17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과 인터뷰에서 미국이 3차 북미 정상회담에 앞서 북한으로부터 무엇을 보기 원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고 “북한이 핵무기를 포기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을 했다는 진정한 징후(real indication)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최 제1부상은 “이러한 볼턴의 발언은 제3차 수뇌회담과 관련한 조미 수뇌분들의 의사에 대한 몰이해로부터 나온 것인지, 아니면 제 딴에 유머적인 감각을 살려서 말을 하느라 하다가 빗나갔는지 어쨌든 나에게는 매력 없이 들리고 멍청해 보인다”고 비판했다.

또 최 제1부상은 “경고하는데 앞으로 계속 그런 식으로 사리 분별 없이 말하면 당신네한테 좋은 일이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