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비, 1억뷰 돌파


입력 2019.04.14 11:44 수정 2019.04.14 11:44        부수정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가 세계 최단 시간 신기록으로 1억뷰를 돌파했다.ⓒ빅히트 그룹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가 세계 최단 시간 신기록으로 1억뷰를 돌파했다.ⓒ빅히트

그룹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가 세계 최단 시간 신기록으로 1억뷰를 돌파했다.

14일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12일 오후 6시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페르소나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37시간 37분 만인 14일 오전 7시 30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을 돌파했다. 세계 최단 신기록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8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하며 한국 가수 최다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DNA'가 한국 그룹 최초로 6억뷰를 돌파했으며, '불타오르네'가 5억뷰, '쩔어',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아이돌'(IDOL)이 4억뷰,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가 3억뷰, '상남자', '봄날'이 2억뷰,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위 아 불릿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이 1억뷰를 돌파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에서 2시간 52분 만에 1000만뷰, 5시간 2분 만에 2000만뷰를 넘겼다. 13시간 만인 13일 오전 7시 조회수 5000만 뷰를 달성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의 뮤직비디오는 자유롭고 경쾌한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를 비롯해 이국적이고 화려한 세트를 오가는 장면 전환과 세련된 영상미로 한편의 뮤지컬 영화를 연상케 한다.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이 곡의 피처링에 참여한 것은 물론,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해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곡은 펑크 팝(Funk Pop) 장르의 곡으로,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노래한다.

지난 10일 미국으로 출국한 방탄소년단은 13일(현지시간) 미국 NBC 코미디쇼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에서 컴백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미국 프로모션을 마치고 귀국한 뒤에는 오는 17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연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