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황교안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 존중…입법과정서 다양성 반영돼야"


입력 2019.04.11 17:46 수정 2019.04.11 17:47        조현의 기자

"충분한 논의와 국민적 공감대 형성 필요하다"

"충분한 논의와 국민적 공감대 형성 필요하다"

헌법재판소의 낙태죄 처벌 위헌 여부가 헌법불합치로 결정된 11일 오후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앞에서 낙태죄 폐지를 촉구하는 시민단체 관계자들이 헌재의 결정에 환호하며 기뻐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헌법재판소의 낙태죄 처벌 위헌 여부가 헌법불합치로 결정된 11일 오후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앞에서 낙태죄 폐지를 촉구하는 시민단체 관계자들이 헌재의 결정에 환호하며 기뻐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1일 헌법재판소의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에 대해 "존중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부산 센텀기술창업타운에서 청년 스타트업 업체 간담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힌 뒤 "(헌재 결정의) 내용 자체가 다양성을 포함하는 만큼 그런 점을 입법 과정에서 잘 반영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헌재 결정에 따른 입법 과정이 따를 것"이라며 "국민들의 다양성이 잘 존중되고 획일적이기보다 개별적인 구체적 타당성이 있는 법안들이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그러면서 "한국당의 입장은 사회적으로 충분한 논의와 국민적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다는 것"이라며 "그런 것에 따라서 후속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현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