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웅진코웨이, 춘천시와 '정수기 지원 사업' MOU 체결


입력 2019.04.10 09:51 수정 2019.04.10 09:57        이홍석 기자

깨끗한 물 제공 및 취약 계층 물 복지 향상 목적

정수기 및 관리서비스 무상 제공

이선용 웅진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오른쪽 첫 번째)이 9일 강원도 춘천시청에서 개최된 '정수기 지원사업 협약식'에서 이재수 춘천시장(왼쪽에서 두 번재) 등 참석자들과 함께 양해각서(MOU)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웅진코웨이 이선용 웅진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오른쪽 첫 번째)이 9일 강원도 춘천시청에서 개최된 '정수기 지원사업 협약식'에서 이재수 춘천시장(왼쪽에서 두 번재) 등 참석자들과 함께 양해각서(MOU)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웅진코웨이
깨끗한 물 제공 및 취약 계층 물 복지 향상 목적
정수기 및 관리서비스 무상 제공


라이프케어기업 웅진코웨이(대표 이해선)는 춘천시와 지역 사회 물 복지 향상을 위한 ‘정수기 지원 사업’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하며 건강한 물 전파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9일 강원도 춘천시청에서 춘천시와 한국수자원공사, 신한은행과 함께 체결된 이번 업무 제휴는 깨끗한 식수 환경에서 소외된 주민들의 물 복지 향상을 위해 추진됐다. 이 날 협약식에는 이선용 웅진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을 비롯해 이재수 춘천시장, 권형준 한국수자원공사 소양강지사장, 남택수 신한은행 춘천지역단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제휴로 춘천의 상수도 미 보급 지역 내 지하수 수질이 먹는 물 부적합 판정을 받은 가정에는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CIROO필터가 탑재된 정수기를 지원하고 2개월에 한번 방문해 필터 교체 등의 관리 서비스를 5년 동안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재수 춘천시장은 “상수도 미 보급 지역은 상대적으로 도심과 멀리 떨어진 농촌지역으로 주로 지하수를 음용 하는데 수질 검사 결과 부적합 판정을 받은 가구가 많다”며 “춘천시는 이번 협약사업을 통해 정수기의 보급과 관리를 연차적으로 시행해 시민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선용 웅진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물은 건강과 직결되고 대체재가 없는 만큼 취약계층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을 제공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도 물과 관련된 사회공헌에 힘쓰며 대한민국 대표 물 기업으로서의 사명과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웅진코웨이는 2015년 환경부와 ‘안심 지하수 지원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농촌 지하수 오염지역의 주민들에게 정수기 500여 대를 무상지원 한 바 있다. 또 충청남도 내 지하수 수질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2015년부터 매년 100대의 정수기 및 5년 무상 관리 서비스를 지원해오고 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