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하나은행, ㈜대한상인과 소상공인 물품 구매자금 지원 맞손


입력 2019.04.10 08:54 수정 2019.04.10 08:55        부광우 기자
김인석(왼쪽) KEB하나은행 중앙영업 2그룹 부행장과 최병선 ㈜대한상인 대표이사가 9일 슈퍼마켓이나 개인형마트를 운영하는 유통자영업자들의 물품 구매자금 지원과 맞춤형 금융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EB하나은행 김인석(왼쪽) KEB하나은행 중앙영업 2그룹 부행장과 최병선 ㈜대한상인 대표이사가 9일 슈퍼마켓이나 개인형마트를 운영하는 유통자영업자들의 물품 구매자금 지원과 맞춤형 금융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지난 9일 ㈜대한상인과 슈퍼마켓이나 개인형마트를 운영하는 유통자영업자들의 물품 구매자금 지원과 맞춤형 금융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한상인은 전국 4만5000여개의 슈퍼마켓 가맹점을 보유한 한국체인사업협동조합(KVC)의 공산품 공급본부 겸 운영사업자다. KVC가 2014년 2월에 골목상권 보호를 위해 설립한 ‘온-오프라인 실시간 통합상품 발주시스템인 생큐마트를 운영 중이다.

하나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소상공인 손님들에게 특화된 혜택이 적용된 전용 대출상품과 제휴카드로 생큐마트에서의 원활한 물품 구매를 돕는 한편, 향후 다양한 제휴마케팅을 통해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로써 하나은행은 대기업 주도의 대형 할인마트와 편의점 사이에서 치열하게 경쟁 중인 소상공인들의 만성적 구매자금 일시 부족 현상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하나은행은 바쁜 생활로 인해 은행 방문이 어려운 소상공인 고객들에게는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통해 계좌개설에서부터 가맹점 대금 관리, 구매자금대출 상담에 이르기까지 맞춤형 밀착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병선 ㈜대한상인의 대표이사는 "생큐마트 COM목상권 구매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도하는 새로운 플랫폼도 개발 중"이라며 "하나은행과 협력해 지역 소상공인의 경쟁력 향상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인석 하나은행 중앙엉업2그룹 부행장은 "소상공인 고객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오랜 고민과 연구가 이번 업무협약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다양한 맞춤형 금융지원으로 행복한 금융, 포용적 금융의 책임을 꾸준히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