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손학규 "여야, 균열 속 중도세력 입지 확대될 것"


입력 2019.04.08 10:31 수정 2019.04.08 10:32        이동우 기자

"총선에서 노조세력, 공안세력 무너질 것"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8일 "집권여당의 노조세력과 제1야당의 공안세력은 다음 총선에서 자리 잡지 못하고 무너질 것"이라고 밝혔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여야의 균열 속에 중도세력의 입지가 확대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제3세력으로 살아남는 게 우리 목표가 아니다. 중간지대, 중도세력의 확대로 우리가 새로운 주역군의 위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창원에서도 만나는 사람마다 이구동성으로 하는 말이 찍을 사람이 없다. 문재인 대통령도 싫고 제1야당도 싫다고 했다"며 "그런데도 분열체제의 원심력이 크게 작용했다. 이런 것을 보고 우리당 많은 의원들과 지역위원장, 당원들이 다음 선거를 불안하게 생각하는 것 충분히 이해된다"고 설명했다.

손 대표는 "거대양당과 기득권체제에 염증을 느낀 유권자층이 실제로 두텁게 존재한다"며 "내년 총선까지 바른미래당은 인고의 시간을 가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단지 단합을 통해 양극단의 분열정치를 끝내고 통합의 정치세력 위상을 확보하면 총선 승리를 이끌고 대한민국 정치를 새롭게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하태경, 이준석, 권은희 최고위원 등 바른정당계 인사들이 대거 불참했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동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