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J트러스트그룹, 서비스센터 등 ‘감정노동직원 보호교육’ 실시


입력 2019.04.08 09:49 수정 2019.04.08 09:52        배근미 기자

직원들의 감정노동 스트레스 예방하고 직무 역량 강화 위해 마련

“체계적인 교육과 지원 통해 직원 및 고객 만족도 높여나갈 것”

5일 J 트러스트 그룹 계열사 임직원이 JT친애저축은행 본점영업부에서 진행된 ‘감정노동 피해 예방’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J트러스트그룹 5일 J 트러스트 그룹 계열사 임직원이 JT친애저축은행 본점영업부에서 진행된 ‘감정노동 피해 예방’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J트러스트그룹

J 트러스트 그룹(JT캐피탈·JT친애저축은행·JT저축은행)은 오는 19일까지 주 1회씩 총 3회에 걸쳐 ‘감정노동 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 계열사 지점 창구 및 소비자금융부, 고객서비스센터 등에서 근무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 중 교육 수료 희망자 10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J 트러스트 그룹은 고객 응대 직원의 감정노동 스트레스를 예방하는 것은 물론 관련 직무 역량을 강화해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 과정은 ▲문제해결 중심적 사고 전환 ▲고객 응대 역량 강화 ▲갈등 상황 해결 능력 향상 등 세 가지 주제 아래 다양한 강의 및 실습 활동이 진행되며, ‘마음 시뮬레이션 만들기’, ‘감정소진 예방 포스터 제작’ 등 직원의 감정적인 피해를 치유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구성된다.

J 트러스트 그룹 관계자는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직원의 경우 직무 특성상 발생할 수 있는 정서적 피해를 예방하고자 이번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 “직원들의 스트레스 관리가 곧 대고객 서비스 품질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체계적인 교육과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