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文대통령 "정부에 대한 믿음이 재난 극복하는 힘"


입력 2019.04.07 20:42 수정 2019.04.07 20:42        이충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7일 강원도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과 관련 "국민들의 적극적인 대응에 감동했다"며 "큰 힘을 얻었다. 정부도 더욱 분발하겠다"고 밝혔다.(자료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7일 강원도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과 관련 "국민들의 적극적인 대응에 감동했다"며 "큰 힘을 얻었다. 정부도 더욱 분발하겠다"고 밝혔다.(자료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7일 강원도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과 관련 "국민들의 적극적인 대응에 감동했다"며 "큰 힘을 얻었다. 정부도 더욱 분발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강원도 산불에 국민들께서 한마음으로 함께 해주셨다"며 이 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분들이 많다"며 "하루라도 빨리 일상으로 돌아가도록, 피해복구가 될 때까지 불편함을 최소화하도록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 하겠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또 "소방관과 산림청 공무원, 장병들 모두 최선을 다해 전에 경험해보지 못한 맹렬한 불과 맞서 이웃을 보호했다"며 "정말 자랑스럽다. 깊이 감사드린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에 대한 격려에도 감사드린다"라며 "재난은 예고가 없다. 항상 준비하고, 훈련하고, 더 신속하게 대응할 체계를 갖추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웃의 관심이 늘 함께한다는 믿음, 정부가 혼신으로 노력해줄 것이라는 믿음, 이 믿음이야말로 재난을 극복하는 큰 힘"이라고 말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