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해수부, 귀어귀촌 온라인교육 무료서비스 개시


입력 2019.04.07 11:00 수정 2019.04.07 08:29        이소희 기자

어업정책 등 필수과목 5과목 구성, 교육 이수증 수여

어업정책 등 필수과목 5과목 구성, 교육 이수증 수여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이 8일부터 ‘귀어귀촌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실시한다.

귀어귀촌 교육은 귀어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 어업기술과 경영능력에 대해 교육하는 이론 과정으로, 현재 5일 과정의 종합교육(연6회)과 1일 과정의 주말교육(연8회)이 운영되고 있다.

하지만 교육지역이 서울과 지방 대도시(부산·대구·광주)에 국한돼 있고, 교육 횟수도 제한적이어서 많은 귀어귀촌 희망자들이 교육에 참여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었다.

해수부는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교육을 신청하고 수강할 수 있는 귀어귀촌 온라인 교육을 실시키로 했다.

귀어귀촌을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귀어귀촌종합센터 누리집을 통해 무료로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총 어업정책, 어업・어촌의 가치와 삶의 이해, 어촌공동체의 이해, 어촌계 이해 및 가입조건, 귀어귀촌 성공 및 실패사례 등 5과목(12강)으로 구성된다.

수료 시 귀어귀촌종합센터에서 발급하는 11시간의 교육 이수증을 받게 되며, 3일간(24시간) 진행되는 오프라인 종합교육을 추가로 받으면 추후 정책자금 신청에 필요한 자격요건 중 하나인 교육이수 실적(35시간)을 갖출 수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귀어귀촌 역량 강화에 필요한 필수과목으로 구성돼 있어 귀어귀촌인들이 실무지식을 습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장묘인 해수부 어촌어항과장은 “귀어귀촌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통해 귀어귀촌인들이 어업활동에 지장을 받지 않고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귀어귀촌인들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교육 등 온라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