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화시스템, 보훈 가족과 함께 뜻 깊은 역사 탐방 행사 실시


입력 2019.04.03 10:09 수정 2019.04.03 10:17        이홍석 기자

보훈 어르신 100여명과 유관순 열사 기념관 및 생가 견학

나라 사랑 및 독립 정신 되새기는 시간 가져

보훈 어르신 100여명과 유관순 열사 기념관 및 생가 견학
나라 사랑 및 독립 정신 되새기는 시간 가져


한화시스템(대표 장시권)은 서울·경기도 용인, 경북 구미사업장 직원들이 2일 보훈 가족 100여명과 함께 민족 독립의 역사 현장을 돌아보며 나라 사랑 정신을 되새기고 국가의 소중함을 느끼는 특별한 봄나들이 시간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소 사업장 별로 지역 국가 유공자 어르신과 보훈 가족들을 위해 진행해오던 사회공헌활동을 전사 차원으로 확대한 것이다. 3·1 절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순국선열의 희생을 기리고 호국보훈의 마음을 새롭게 갖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 날 한화시스템 직원들은 어르신들과 짝을 이뤄 말벗과 길동무를 해드리며 유관순 열사 기념관과 생가를 견학했다. 또 만세 운동이 있었던 아우내 장터를 함께 돌아보며 의미있는 시간도 가졌다. 각 사업장 별로 업무 협약을 맺고 있는 서울지방보훈청·대구지방보훈청·경기동부보훈청 직원들도 행사에 함께 했다.

한화시스템은 국내 대표 방산업체로서 책임을 다하고 함께 멀리의 사회공헌 철학을 실천하고자 지역 보훈청과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충원 묘역 정비활동은 신년맞이, 현충일, 국군의 날 기점 연 3회 실시하고 있으며 나라사랑 푸드뱅크, 국가 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사업, 연탄배달, 보훈 요양원 후원 등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