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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세무서 민원봉사실 대기인원 조회 앱서비스 실시


입력 2019.04.02 14:25 수정 2019.04.02 14:29        이소희 기자

3일부터 e-민원시스템 구축된 50개 세무서 우선 서비스

3일부터 e-민원시스템 구축된 50개 세무서 우선 서비스

국세청이 납세자가 세무서 민원봉사실에서 국세증명, 사업자등록 등 업무를 처리할 때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홈택스 앱에서 대기인원을 실시간 조회하는 ‘민원봉사실 대기인원 조회’서비스를 3일부터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국세청의 이번 민원봉사실 대기인원 조회 서비스는 납세자가 세무서 민원실 대기인원을 고려해 방문할 세무서와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 제공한다는 취지다.

민원봉사실 대기인원 조회 모바일 서비스 화면 ⓒ국세청 민원봉사실 대기인원 조회 모바일 서비스 화면 ⓒ국세청

조회 서비스는 e-민원시스템이 구축된 50개 세무서 모바일 민원실에 대해 우선 제공된다. 홈택스 앱에서 별도 로그인 없이 방문하고자 하는 세무서를 선택해 실시간 대기인원을 조회할 수 있다.

국세청은 실시간 조회 서비스를 이용해 대기민원이 적은 시간대에 방문하면 대기시간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국세청은 향후 e-민원시스템이 없는 세무서에 대해서도 대기인원 조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위치기반 예상 대기시간, 미래시점의 대기시간 예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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