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화큐셀, LA다저스 후원 계약…북미시장 영업력 강화


입력 2019.03.19 15:59 수정 2019.03.19 16:00        조재학 기자

캘리포니아, 미국 주택용 태양광 수요 1위

글로벌 태양광 시장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

한화큐셀과 LA다저스 구단 관계자들이 12일 후원 계약 체결을 한 후 류현진 선수(가운데)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화큐셀 한화큐셀과 LA다저스 구단 관계자들이 12일 후원 계약 체결을 한 후 류현진 선수(가운데)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화큐셀
캘리포니아, 미국 주택용 태양광 수요 1위
글로벌 태양광 시장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


한화큐셀은 지난 12일 미국 메이저리그(MLB) 명문 구단 LA다저스와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한화큐셀은 이번 계약으로 LA다저스의 태양광 분야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게 된다. 이를 통해 미국 주택용 태양광 수요 1위 지역인 캘리포니아에서 영업력을 강화하는 한편 LA다저스가 세계 각국에서 보유한 인기에 힘입어 글로벌 태양광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할 방침이다.

LA다저스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LA)시에 연고를 둔 야구단으로 지난 1883년 창단해 월드시리즈 6회, 지역 내셔널리그 23회 우승을 달성한 메이저리그 최고 명문 구단 중 하나다.

또 한화이글스에서 메이저리그로 건너가 현재까지 통산 40승을 달성한 류현진 선수가 현재 소속된 팀이기도 하다.

한화큐셀은 관계자는 “미국 주택용 태양광 시장의 전략적 요충지인 캘리포니아에서 연평균 약 420만명이 LA다저스 홈경기장을 방문한다는 점, LA 다저스 팬들 중 약 63%가 구단 후원사 제품에 대해 구매의향이 높다는 점에서 후원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미국 태양광 시장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주택용 시장의 비중이 확대되고 있다. 글로벌 에너지 컨설팅 기업인 우드 맥킨지에 따르면 2018년 미국 전체 태양광 수요 10.7기가와트(GW) 중 2.4GW는 주택용 수요다. 이 중 약 40%는 LA가 위치한 캘리포니아에서 발생했다.

한화큐셀은 이번 계약을 통해 포수 후면 광고, 외야 펜스 광고, 발광다이오드(LED) 전광판 광고 등 다양한 경기장 내 광고 권한을 확보했다. 또 경기 시구 및 경기 전 인사, 전용 VIP 관람석 사용 등 각종 추가 권한도 얻었다.

특히 한화큐셀은 미국 조지아 주에 위치한 태양광 모듈 공장이 2월부터 상업 생산을 시작함에 따라 미국 내수 판매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공장은 북미에 위치한 태양광 모듈 공장 중 최대 규모로 이곳에서 생산되는 태양광 모듈에는 제품의 출력과 장기적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한화큐셀의 퀀텀(Q.ANTUM) 기술이 적용된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캘리포니아는 미국 주택용 태양광 시장점유율 확보를 위해 한화큐셀이 반드시 선점해야 할 지역”이라며 “지난 시즌 월드시리즈까지 오른 미국 최고의 명문 구단 LA 다저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태양광 시장에서 독보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큐셀은 북미 시장에서 2016년과 2017년 2년 연속 태양광 모듈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12월 우드 맥킨지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미국 주택용 태양광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조재학 기자 (2j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재학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