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로마' 알폰소 쿠아론, 두 번째 아카데미 감독상 쾌거


입력 2019.02.25 17:08 수정 2019.02.25 17:08        이한철 기자
영화 '로마' 스틸 컷. ⓒ 넷플릭스 영화 '로마' 스틸 컷. ⓒ 넷플릭스

10개 부문 최다 후보 지정으로 기대와 관심을 불러일으켰던 '로마'가 24일(현지 시각) 개최된 제9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상, 촬영상, 외국어영화상까지 총 3개 부문을 수상하며 또 한 번 전 세계를 놀라게 했다.

'로마'는 1970년대 초반 혼란의 시대를 지나며 여러 일을 겪어야 했던 멕시코시티 로마 지역에 사는 '클레오'의 삶을 따라가는 영화다.

알폰소 쿠아론 감독이 2014년 제8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그래비티'로 감독상을 수상한 데 이어 두 번째 아카데미 감독상 트로피를 거머쥐며 현시대 최고의 감독임을 입증하였다.

2000년 이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상을 두 번 수상한 감독은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와 이안 감독에 이어 알폰소 쿠아론 감독뿐이다.

뿐만 아니라 '로마'는 외국어영화상과 감독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진기록도 갖게 되었다. 또한 주로 함께 작업하는 촬영감독이 일정상 참여가 불발되자 직접 카메라를 잡았던 알폰소 쿠아론 감독은 '로마'로 촬영상까지 수상하며 감독상과 촬영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로마'는 넷플릭스에게 최초로 감독상을 포함 아카데미 3관왕의 영광을 가져다준 작품이 되었다.

한편 '로마'뿐 아니라 또 다른 넷플릭스 작품도 아카데미에서 수상의 영광을 가져갔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 '피리어드: 더 패드 프로젝트'가 단편 다큐멘터리 영화상을 수상했다. 인도의 농촌 마을을 배경으로 여성의 생리에 대한 편견과 폭력적 관습을 담은 작품으로 곧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제9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상, 촬영상, 외국어영화상 등 3관왕을 석권한 '로마'와 단편 다큐멘터리 영화상을 수상한 '피리어드: 더 패드 프로젝트'는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