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학살의 신' 송일국, 더 완벽해진 미셸 '완벽한 귀환'


입력 2019.02.22 14:55 수정 2019.02.22 14:55        이한철 기자
연극 '대학살의 신' 공연 사진. ⓒ 신시컴퍼니 연극 '대학살의 신' 공연 사진. ⓒ 신시컴퍼니

배우 송일국이 더 완벽해진 무대로 돌아왔다.

2017년 '송일국의 재발견'이라는 극찬을 받았던 연극 '대학살의 신'으로 2년 만에 무대에 올라 다시 한 번 호평을 받고 있다.

송일국은 지난 16일 개막한 연극 '대학살의 신'에서 자수성가한 생활용품 도매상으로 확고한 신념을 지닌 아내를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공처가 이자 중립을 지키는 평화주의자 '미셸' 역할을 맡았다.

송일국은 캐릭터 씽크로율 100%의 모습은 물론, 더욱 생동감 있고 디테일한 열연으로 첫 공연부터 관객들의 웃음을 자아내며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연극 '대학살의 신'은 지식인의 허상을 유쾌하고 통렬하게 꼬집는 작가 야스미나 레자의 작품으로 두 소년이 놀이터에서 싸우다 한 소년의 이빨 두개가 부러지는 사고가 발생, 때린 소년의 부모인 '알렝'과 '아네뜨'가 맞은 소년의 부모인 '미셸'과 '베로니끄'를 찾아오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다.

자녀들의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고상하고 예의 바르게 시작했던 이들의 만남은 대화를 거듭할수록 유치 찬란한 설전으로 바뀌고, 이들의 설전은 가해자 부부와 피해자 부부의 대립에서 엉뚱하게도 남편과 아내, 남자와 여자의 대립으로 이어지며 진흙탕 싸움으로 치닫게 된다.

지난 2017년 공연 시 캐릭터와 꼭 맞는 일상 연기로 관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던 송일국은 이번 재연에서도 능청스러운 모습부터 본심을 드러낸 후반부의 반전 캐릭터까지 더욱 섬세해진 감정표현으로 업그레이드 된 미셸 캐릭터를 완성했다.

코믹한 모습부터 몸을 사리지 않는 육탄전까지 에너지 넘치는 연기로 잠시의 쉴 틈도 없이 90분을 가득 채우며 관객들의 웃음 치트키로 활약하는 한편,남경주, 최정원, 이지하 선배 배우 와도 더욱 돈독해진 호흡으로 단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열연을 펼쳤다.

지난 공연 이후 프랑스에서 1년여의 시간을 보내는 동안 연기에 대한 갈망이 매우 컸다고, 같은 멤버로 꼭 다시 이 무대에 서고 싶었다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던 송일국은 그동안 쌓여온 연기에 대한 열정을 그대로 무대에 쏟아냈다.

프랑스에서 원작의 실제 배경이 된 곳을 찾아다니며 작품과 캐릭터에 대해 더 깊이 연구하고 해석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완벽한 캐릭터 밀착형 연기를 선보였다.

감정표현은 더 디테일 해졌고, '미셸' 의 캐릭터 특성이 더 잘 드러났다. 한 층 깊어진 송일국의 연기에 김태훈 연출은 "인물에 대한 이해도가 깊어졌다. 지난 초연 떄의 믿음이 있기때문에 이번 재연에서는 배우 송일국에 조금 더 욕심을 냈다. 재연인 만큼 좀 더 심도 있고 밀도 있는 인물을 만들기 위해 난이도 높은 요청을 많이 드렸는데,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가 깊어진 만큼 더 잘 소화해 내셨다. '미셸'이라는 캐릭터를 더 깊이 있게 잘 보여주셨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송일국은 "첫 공연이라 정말 많이 긴장했다. 확실히 관객분들을 마주하니 그 긴장감이 더해졌지만, 또 그만큼 엄청난 에너지를 받아서 연습 때도 안흘렸던 땀을 오늘은 정말 많이 흘렸다. 오랜만의 무대고 재연이라 표현 등에 있어서 좀 더 신경을 많이 썼는데 호응해주셔서 감사하고, 남은 공연 동안 더 발전하는 모습으로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남경주, 최정원, 이지하, 송일국까지 완벽한 앙상블로 2017년 객석점유율 96%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었던 출연진이 그대로 다시 뭉쳐 첫 공연부터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연극 '대학살의 신'은 오는 3월 24일까지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에서 공연된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