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고향 찾은 김병준, "내려가라" 야유에 결국 '버럭'


입력 2019.02.19 02:00 수정 2019.02.18 22:03        조현의 기자

김진태 지지자들, 당 윤리위 회부에 앙심

"빨갱이 물러나라"…金 "조용히 해 달라"

김진태 지지자들, 당 윤리위 회부에 앙심
"빨갱이 물러나라"…金 "조용히 해 달라"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이 18일 오후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대구·경북 합동연설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이 18일 오후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대구·경북 합동연설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자신의 고향인 대구를 찾아 김진태 당대표 후보 지지자들의 야유에 "조용히 하라"고 맞받아쳤다.

대전에서 열린 첫 합동연설회에선 침묵을 지키던 김 위원장이 이날 "빨갱이는 물러나라", "민주당으로 돌아가라"는 등 일부 당원들의 거친 발언이 계속되자 결국 언성을 높인 것이다.

김 위원장이 이날 오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대구·경북 합동연설회에서 무대에 오르자 인사말도 하기 전에 여기저기서 거친 욕설이 쏟아졌다. 김 위원장에게 야유를 보낸 이들은 대부분 김 후보의 지지자로, 이들은 김 위원장이 '5·18 비하' 발언을 한 김 후보를 당 윤리위원회에 회부한 데 대한 반발심을 표출한 것으로 읽힌다.

소란이 계속되자 김 위원장은 "조용히 해 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1분가량 연설을 중단한 뒤 "여러분들이 무엇을 말하고 요구하는지 알고 있다"며 불편한 속내를 드러냈다. 앞서 지난 18일 대전에서 열린 첫 합동연설회에서 김 후보 지지자들의 야유에 당황한 기색을 보인 것과 대조적이었다.

장내 혼란이 수습되자 김 위원장은 "이 정부는 내가 하면 정의요, 남이 하면 적폐라는 촛불의 광풍으로 대한민국을 무너뜨리고 있다"며 "이제 한국당이 새롭게 태어나서 국민 여러분과 함께 문재인 정권의 실정을 막아내야 한다"고 했다.

경북 고령 출신인 김 위원장은 TK(대구·경북) 출신임을 강조하기도 했지만 성난 김 후보 지지자들을 진정시키기엔 역부족이었다. 김 위원장이 "(경북은) 제가 태어나고 자란 곳"이라며 "저를 길러주고 오늘 이 자리에까지 오게 만들었다"고 하자 김 후보 지지자들은 "나서지 않는 게 도와주는 거다", "당에서 나가라" 등의 야유를 쏟아냈다.

자유한국당 대구·경북 합동연설회가 열리는 18일 오후 대구 북구 엑스코 앞에서 5.18 관련 단체와 시민사회단체 관계자들이 5.18 망언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김진태, 김순례, 이종명 의원의 제명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자유한국당 대구·경북 합동연설회가 열리는 18일 오후 대구 북구 엑스코 앞에서 5.18 관련 단체와 시민사회단체 관계자들이 5.18 망언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김진태, 김순례, 이종명 의원의 제명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김진태 "나도 바늘방석…지지자들 그동안 억눌려서 목소리 커"

김 후보는 이와 관련 이날 연설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저도 바늘방석"이라고 했다. 그는 '일부 지지자들이 김 위원장에게 입에 담긴 욕설을 퍼부었다'는 지적에 "꼭 저의 지지자 중에서 나왔다고 보지 않는다"면서도 "만약 그렇다면 저를 윤리위에 회부시킨 것 때문인데 예의가 아니며 저도 바늘방석"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저의 지지자들은 자발적으로 오는 분들이기 때문에 일일이 막지 못한다"며 "(제 지지자들이) 그동안 너무 억눌리고 제도권 언론에서 들어주지 않아서 목소리가 큰 점은 있다. 하지만 과격했던 적이 없으니 언론에서도 편견을 갖고 보지 말라"고 당부했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현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