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손석희 19시간 경찰조사 후 귀가…"증거 모두 제출"


입력 2019.02.17 10:44 수정 2019.02.17 10:56        스팟뉴스팀

프리랜서 기자 폭행 등 의혹 전반 조사 받아

'혐의 부인했나' 질문에 "사실 곧 밝혀질 것"

프리랜서 기자 폭행 등 의혹 전반 조사 받아
'혐의 부인했나' 질문에 "사실 곧 밝혀질 것"


폭행·협박 등 의혹을 받는 손석희 JTBC 대표이사가 17일 오전 서울 마포경찰서에서 조사를 마친 뒤 귀가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얀합뉴스 폭행·협박 등 의혹을 받는 손석희 JTBC 대표이사가 17일 오전 서울 마포경찰서에서 조사를 마친 뒤 귀가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얀합뉴스

폭행·배임 등 의혹을 받는 손석희 JTBC 대표이사가 경찰에 출석해 19시간에 걸친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17일 서울 마포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전 7시 40분쯤 출석한 손 대표는 프리랜서 기자 김모(49) 씨에 대한 폭행 등 그간 제기된 의혹 전반에 대한 조사를 받은 후 이날 오전 2시 45분쯤 집으로 돌아갔다.

자신이 피해자라고 주장한 김 씨는 앞서 지난달 10일 서울 상암동의 한 일식 주점에서 손 대표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경찰에 신고했다. 그는 손 대표가 연루된 교통사고 제보를 취재하던 중 손 대표가 기사화를 막고 본인을 회유하기 위해 JTBC 기자직 채용을 제안했지만, 자신이 제안을 거절하자 폭행했다고 주장했다.

그러자 손 대표는 김 씨가 불법적으로 취업을 청탁했으나 뜻대로 되지 않자 오히려 협박한 것이라고 반박하며 검찰에 공갈미수·협박 혐의로 김 씨를 고소했다. 이에 다시 김 씨는 지난 8일 폭행치상·협박·명예훼손 혐의로 손 대표를 맞고소했다.

아울러 손 대표는 장기정 자유청년연합 대표로부터 배임 혐의로도 고발당했다. 손 대표가 폭행 사건이 알려지는 일을 막으려고 김 씨에게 용역사업을 제안한 것은 회사에 손해를 끼치는 배임에 해당한다는 이유에서다.

조사를 마치고 나온 손 대표는 '혐의를 전면 부인했나'라는 취재진 질문에 "사실이 곧 밝혀질 것"이라고 답했다. 김 씨가 자신을 협박했다는 주장을 뒷받침할 자료를 제출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증거를 다 제출했다"고 답한 뒤 차량에 올라 경찰서를 빠져나갔다.

한편, 경찰은 손 대표의 진술 내용을 검토한 뒤 의혹 제기 당사자인 김 씨를 추후 불러 조사할 계획이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