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美 시카고 인근 총격사건에 5명 사망…"해고통보 받고 범행"


입력 2019.02.16 15:23 수정 2019.02.16 15:27        스팟뉴스팀

사살된 40대 총격범, 동료들에 무차별 총격…경찰관도 5명 부상

총격 사건이 벌어진 미국 일리노이주 오로라의 공단ⓒ연합뉴스 총격 사건이 벌어진 미국 일리노이주 오로라의 공단ⓒ연합뉴스

미국 시카고 외곽의 한 공장에서 40대 근로자가 동료들에게 총을 쏴 최소 5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15일(현지시간) AP와 AFP 통신, CNN 방송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30분께 시카고에서 서쪽으로 70㎞가량 떨어진 일리노이주 오로라의 공업단지에서 30~40대로 추정되는 한 남성이 권총을 발사했다.

사건이 벌어진 곳은 이 공단에 위치한 밸브 제조회사 '헨리 프랫 컴퍼니' 공장이었다. 총격에 놀란 공장 근로자들은 뒷문으로 빠져나가 다른 건물이나 인접 주택에 숨는 등 대피 소동이 벌어졌다고 현지언론은 전했다.

경찰은 신고를 받은 지 4분 만에 현장에 도착해 대응에 나섰다. 총격범은 경찰관들이 공장 창고에 들어서자마자 곧바로 총을 쏘며 저항했다고 경찰이 밝혔다. 경찰은 교전 끝에 범인을 사살하고 상황을 종료했다.

크리스틴 자이먼 오로라경찰국장은 이날 사건으로 5명이 숨지고 경찰관 5명이 부상했다고 발표했다.

총격범은 오로라에 사는 45세 남성 게리 마틴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범인이 헨리 프랫 컴퍼니의 직원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범행 동기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시카고 ABC방송은 이 회사에서 15년간 근무한 마틴이 이날 회사로부터 해고통보를 받은뒤 총격을 저질렀다고 전했다.

1901년 설립된 헨리 프랫 컴퍼니는 미국 최대 규모의 밸브 및 제어장치 제조업체 중 하나다.

세라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성명을 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총격 사건에 관한 브리핑을 받았으며,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경찰관들이 아주 잘했다"며 "희생자와 가족들에게 진심 어린 애도를 전한다. 미국이 당신과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