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공항·항만 검역업무 강화…경력양성·실무교육


입력 2019.02.08 11:23 수정 2019.02.08 11:24        이소희 기자

농식품공무원교육원, 경력채용 검역 공무원 신임교육 실시

농식품공무원교육원, 경력채용 검역 공무원 신임교육 실시

농식품공무원교육원이 공항과 항만에서 수·출입 검역업무를 담당할 7급 신규경력채용 공무원 33명을 대상으로 신임실무과정 교육을 11부터 22일까지 2주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육 대상자는 수의사 면허증을 소지하고 동종 업종의 경력자로, 공무원 수의 관련 직급(7급) 경력채용에 합격한 자다.

신임실무 교육은 국정철학·공직가치 등 공직자로 갖춰야 할 기본자세, 농식품공무원으로서 현장에서 담당할 검역업무, 농식품 정책이해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 운영된다.

우선 공직자로서의 가져야 할 반부패 청렴 및 청탁금지법에 대한 이해, 소극행정 근절·적극행정 강화 등 공직가치와 국정철학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 교육과 함께 동물 검역업무 전반에 대한 교육이 실시된다.

또한 실제 검역업무를 하고 있는 농림축산검역본부 호남지역본부의 현장을 찾아 검역업무의 이해를 높이고, 동물 검역․방역 가상현실(VR) 콘텐츠를 통해 붉은 불개미 퇴치, 휴대동물 검역, 축산관계자 신고, 축산농가 가축방역 등의 체험교육도 실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고객응대요령, 대국민 소통능력 강화 및 보고서 작성 등 행정실무 습득과 농업․농촌 정책 전반에 대한 이해, 스트레스 관리 등 소양교육도 병행될 예정이다.

서해동 농식품공무원교육원장은 “최근 들어 국제교역이 많이 늘어나고, 이로 인해 해외가축전염병의 위협도 증가하고 있어 국민의 안전과 농식품 산업을 지키는 검역업무의 중요성이 높아졌다”면서 “검역업무의 전문성과 기본자세에 충실한 공직자가 되도록 교육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