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판결 불복, 제정신 아니다" 목청 높이는 정우택


입력 2019.02.01 11:38 수정 2019.02.01 13:48        정도원 기자

"여당, 정치적 이유로 진실 두려워해…물타기"

특정 당권주자 하차설에 보폭 넓혀가는 분위기

김진태 '지지자 대회', 주호영 TK표 단속 나서

"여당, 정치적 이유로 진실 두려워해…물타기"
특정 당권주자 하차설에 보폭 넓혀가는 분위기
김진태 '지지자 대회', 주호영 TK표 단속 나서


2·27 자유한국당 전당대회의 특정 유력 당권주자 하차설이 돌면서, 정우택·주호영·김진태 의원 등 원내 당권주자들의 보폭이 넓어지고 있다. ⓒ데일리안 2·27 자유한국당 전당대회의 특정 유력 당권주자 하차설이 돌면서, 정우택·주호영·김진태 의원 등 원내 당권주자들의 보폭이 넓어지고 있다. ⓒ데일리안

자유한국당 당권주자인 정우택 의원이 범여권의 김경수 경남도지사 1심 판결 불복과 사법부 부정 움직임을 향해 "제정신이 아닌 것 같다"며 강도높게 비판했다.

최근 일부 당권주자의 중도하차 가능성이 대두하면서, 반사적으로 결선 진출 가능성이 높아진 정 의원의 보폭이 넓어지는 분위기다.

정 의원은 1일 오전 CBS라디오 '뉴스쇼'에 출연해, 범여권의 김경수 지사 1심 판결 불복 움직임을 조목조목 반박했다.

컴퓨터업무방해죄로 실형 선고와 법정구속이 이례적이라는 주장을 향해, 정 의원은 "여론조작을 통해 부정선거로 민주주의의 근간을 훼손한 죄와 일반 업무방해죄를 동일시한다는 것은 정말 내로남불"이라며 "정부·여당의 행태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탄식했다.

아울러 이번 사건이 이른바 국정원·기무사 댓글조작 사건보다 규모나 성격면에서 더 심각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정 의원은 "'킹크랩'이라는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조직적으로 광범위하게 여론조작을 했다"며 "2016년 12월부터 1년 4개월 동안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 기사 8만여 개에 8840만 건의 댓글을 달며 공감·비공감 수를 조작했다"고 지적했다.

서기호 정의당 전 의원이 이번 판결을 내린 판사를 향해 '양승태 키즈'라며 재판 보복 가능성을 의심한 것과 관련해서는 "제정신이 아닌 것 같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정 의원은 "(성창호 판사가) 사법농단 사건 이후로 조사받은 적은 있다"면서도 "그분이 눈치를 보려면 (김경수 지사를) 무혐의 처리했더라면 오히려 이 정부로부터 더 좋은 눈으로 보이지 않겠느냐"고 합리적이고 상식적인 반박을 내놓았다.

그러면서 "성창호 판사가 지난해 7월에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국정원 특수활동비와 공천개입 1심 판결에서 징역 8년을 선고했는데, 그러면 이것도 잘못된 것인지 여당에 반문하지 않을 수 없다"며 "정치적인 이유를 들어 진실을 밝히는 것을 여당이 두려워하는 것은 '물타기'이고 국민들을 호도하는 것"이라고 질타했다.

전날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2·27 자유한국당 전당대회 공식 출마선언을 한 정 의원은 김 지사 법정구속으로 촉발된 대여공세의 포인트를 예리하게 짚어내며 보폭을 넓혀가고 있다.

특정 유력 당권주자의 당권 레이스 하차설이 나돌면서, 4명 또는 5명의 후보만이 통과할 수 있는 컷오프의 문턱이 낮아질 가능성이 대두하고 있다. 이에 정 의원이 유력한 결선 진출 후보 중 한 명으로서, 대여공세에 힘을 실으며 책임당원 표심 공략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또다른 원내 유력 당권주자인 김진태 의원은 전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여론조작으로 치러진 대선은 무효"라고 일찌감치 선언한데 이어, 2일 오후에는 서울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에서 '지지자 대회'를 열어 대규모 세몰이에 나설 방침이다.

특정 유력 당권주자가 하차할 경우, 가장 큰 반사이익을 얻을 것으로 예상되는 주호영 의원은 전날 경기도당을 찾아 핵심당직자들과 간담회를 가지며 지지를 호소한데 이어, 이날은 자신의 정치적 근거지이자 '텃밭'인 경북 영천·경주·영덕 당협을 돌면서 당원간담회를 갖고 표 단속에 나선다.

정도원 기자 (united9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