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증선위 "삼성바이오 제재 집행정지에 즉시항고장 제출 예정"


입력 2019.01.29 16:54 수정 2019.01.29 16:54        부광우 기자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오는 30일 삼성바이오로직스(이하 삼성바이오) 회계부정 제재에 대한 법원의 집행정지 인용 결정에 대해 즉시항고장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증선위는 제재 대상인 위법행위는 회사의 향후 재무제표에도 지속해서 영향을 미치는 사안으로, 재무제표가 올바르게 시정되지 않을 경우 투자자 등 이해 관계자가 상당 기간 잘못된 정보에 근거해 투자 등과 관련한 의사결정을 하게 될 우려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집행정지 시 회사의 회계부정에 책임이 있는 회계법인이 향후 계속 삼성바이오에 대한 외부감사 업무를 수행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 경우 투자자 등이 재무제표의 신뢰성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 증선위 조치에 따른 기업 이미지 손상은 회복하기 어려운 손해 또는 긴급한 예방이 필요한 사안으로 보기 어려우며, 회사가 주장하는 대표이사 등의 해임으로 인한 심각한 경영위기 가능성도 타당성이 낮다고 판단된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증선위는 삼성바이오에 대한 제재 결정과 관련해 지난해 5월부터 11월까지 오랜 기간에 걸쳐 금융감독원 조치안을 심의하면서 국제회계기준과 회사의 특수성 및 객관적 증거자료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거쳐 최종 결정을 내린 것이라고 전했다.

증선위 관계자는 "가처분 및 본안 소송에서 행정처분의 정당성을 밝히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선 지난 22일 서울행정법원은 삼성바이오가 증선위를 상대로 제기한 회계부정 제재에 대한 집행정지 가처분신청을 인용했다. 이에 따라 재무제표 시정요구, 3년 간 증선위 지정 감사인 선임, 대표이사 해임권고 등 증선위 제재의 효력이 정지됐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