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밥캣, 인도서 딜러 콘퍼런스 개최…시장 점유율 제고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16일 21:51:44
    두산밥캣, 인도서 딜러 콘퍼런스 개최…시장 점유율 제고
    판매채널 경쟁력 강화 및 백호로더 등 맞춤형 제품 출시로 시장 점유율 확대
    기사본문
    등록 : 2019-01-27 10:39
    조인영 기자(ciy8100@dailian.co.kr)
    ▲ 인도 첸나이에서 열린 두산밥캣 인도 딜러 컨퍼런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두산밥캣

    두산밥캣은 인도 첸나이에서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딜러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두산밥캣이 인도에서 콤팩트(Compact∙소형) 장비 딜러를 대상으로 연 첫 콘퍼런스로, 지난해 사업성과를 비롯해 회사의 중장기 사업전략 및 주요 현안들을 딜러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인도 소형 건설기계 시장은 미국, 중국에 이은 세계 3위 시장이다. 특히 인도 정부가 주도하는 도로, 철도 등 인프라 개발 정책과 인건비 상승이 맞물리며 소형 건설기계에 대한 수요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두산밥캣은 판매채널 경쟁력 강화와 지역 맞춤형 제품 출시 전략으로 인도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다.

    1980년대 초 처음으로 인도 시장에 진출한 두산밥캣은 현재 포터블파워 사업을 포함해 2개의 생산공장과 40곳 이상의 딜러망을 보유하고 있다.

    두산밥캣이 판매중인 콤팩트 장비 스키드스티어로더(SSL)는 인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는 지역 맞춤형 전략제품인 백호로더(Backhoe Loader) 출시를 앞두고 있다. 백호로더는 전방에 로더, 후방에 굴삭기를 장착한 다목적 건설장비를 말한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인도 시장의 중요성과 성장 가능성을 강조하고 인도 소형 건설기계 시장의 리더가 되기 위한 비전을 공유했다”면서 “지난 60여 년 간 현지에서 축적된 브랜드 인지도와 우수한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인도 시장 성공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데일리안 = 조인영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