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떨고 있다" 재밌게 한 말이라는 박지원…손혜원 질문엔 "그만"


입력 2019.01.26 01:00 수정 2019.01.26 07:26        이동우 기자

朴, 특유의 여유로운 모습 내비쳤지만 孫 경계

孫 "정치사 오염" 비난에도 朴 "답변 않겠다"

朴, 특유의 여유로운 모습 내비쳤지만 孫 경계
孫 "정치사 오염" 비난에도 朴 "답변 않겠다"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25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자신이 주최한 ‘평화·통합·문화예술이 있는 박물관식 목포역사 건설 토론회’에서 물을 마시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25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자신이 주최한 ‘평화·통합·문화예술이 있는 박물관식 목포역사 건설 토론회’에서 물을 마시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최근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에 휘말린 손혜원 의원과 더 이상 논쟁하지 않겠다는 뜻을 다시 한번 분명히 했다. 박 의원은 손 의원의 계속되는 공격에도 여유 있는 모습을 유지했지만, 그에 대한 질문에는 "섞이고 싶지 않다"고 선을 그었다.

박 의원은 25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평화‧통합‧문화예술이 있는 박물관식 목포 역사 건설 토론회'에서 "손 의원이 100억 원대 재산과 박물관을 전남도와 목포시에 헌납한 것에 대해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손 의원이 목포 현장 기자회견을 통해 부동산 투기 의혹을 해명한 다음날 방송에서 "떨고 있다"고 말한 데 대해 "그냥 그대로 이해하면 된다. 재밌게 얘기한 것"이라며 설명했다.

그는 하지만 손 의원과 관련된 거듭된 질문에는 "섞이고 싶지 않다. 이런 논쟁이 계속되는 것을 목포 시민들도, 국민들도 바라지 않을 것"이라며 "검찰 수사에 맡겨두고 문제가 해결되길 바란다"고 한 발 물러났다.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무소속 손혜원 의원이 23일 오후 만호동 나전칠기박물관 건립예정 부지인 폐공장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무소속 손혜원 의원이 23일 오후 만호동 나전칠기박물관 건립예정 부지인 폐공장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손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제 저 대신 변호사들께서 일을 시작한다. 이제 저는 좀 쉬어도 되겠느냐"며 휴전에 들어갈 뜻을 내비치면서도 박 의원을 향해서는 "우리나라 정치사를 오염시킨 저 분과 관련해 제 이름이 나오는 것조차 불쾌하다"고 날을 세웠다.

박 의원은 손 의원이 '정치사를 오염시켰다'는 발언에 대한 기자들의 물음에 "답변하지 않겠다. 그 분이 하는 얘기를 일일이 말할 필요가 없다"고 일축했다.

박 의원은 향후 손 의원과 확전을 자제하고 목포 구도심의 근대역사문화공간 조성사업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그는 "목포 시민의 우려를 불식하는 한편 이 사업을 원만하게 추진하고 새 사업이 있다면 목포를 위해서 따오는 일이 제가 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박 의원은 손 의원이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이 불거지자 "투기가 아니다"며 그를 옹호했다가 "투기의 아이콘이다. 검찰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입장을 번복한 바 있다. 손 의원이 목포 현장에서 기자회견을 하며 투기 의혹에 대해 해명한 직후 박 의원은 "손 의원의 진실성을 믿는다"며 재차 입장을 번복했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동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