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당대표 출마 가닥' 김병준, 오늘 입장 밝힌다


입력 2019.01.24 01:00 수정 2019.01.24 05:51        조현의 기자

비대위원장 출마에 당권구도 요동치나

당권주자들, "보기 좋지 않다" 비판

비대위원장 출마에 당권구도 요동치나
당권주자들, "보기 좋지 않다" 비판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자료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자료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당 대표 출마를 사실상 확정 지은 것으로 알려진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자신의 거취에 대해 밝힌다. 김 위원장이 그간 불출마 입장을 분명히 해 온 만큼 당권 경쟁 구도도 요동칠 것으로 보인다.

김 위원장은 전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내일 비대위 회의가 끝나고 (전당대회 관련)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그는 "당이 미래로 가느냐, 과거로 가느냐. 그리고 2020년 총선을 잘 치러야 하는데 과연 공세적으로, 또는 수세적으로 치르느냐 하는 문제와 관련해 생각이 정리됐다"면서 "당의 미래와 관련해 제가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얘기하겠다"고 밝혔다.

당내에선 김 위원장의 출마를 만류하고 있는 의견이 다수인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당권 주자들은 김 위원장의 출마에 대체로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주호영 의원은 데일리안과의 통화에서 "(김 위원장 출마는) 아주 보기 좋지 않은 일"이라고 힐난했다. 주 의원은 "비대위원장으로서 새 지도부를 출범시켜야 할 책임이 있는 김 위원장이 그 자리에 오르는 것 자체도 문제지만 (최근 단행한) 당협위원장 교체에도 사심이 작용했다고 볼 수 있다"고 했다.

심재철 의원은 통화에서 "아직 공식 입장이 나오지 않아서 지켜보겠다"면서도 "김 위원장이 (당 대표직에) 어울릴 것 같지 않다"고 날을 세웠다.

오세훈 전 서울시장은 같은 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김 위원장 출마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예상 가능하지 않은 행보이자 상식에 맞지 않는 판단"이라며 "비대위를 끝까지 책임지고 한국당이 국민으로부터 사랑받을 수 있도록 전대를 마무리하는 게 그분의 제1 소임"이라고 강조했다.

전날 출마를 공식 선언한 안상수·김진태 의견도 김 위원장 출마에 불편한 속내를 감추지 않았다. 안 의원은 출마회견 직후 김 위원장 출마설에 대해 "심판이 선수로 뛰면 국민이 감동하겠느냐"며 "국민이 (김 위원장의 출마를) 공정하다고 생각할지 걱정된다"고 했다.

김 의원은 '김 위원장과 김무성 전 대표도 출마를 고려하고 있다'는 기자들의 질의에 "저는 김 전 대표까지 환영한다"며 김 위원장의 출마를 우회적으로 부정 평가했다.

유력 당권 주자인 황 전 총리는 "본인이 지혜롭게 잘 판단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현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