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에 이제민 연세대 명예교수


입력 2019.01.23 11:30 수정 2019.01.23 11:30        이충재 기자

경제과학특별보좌관에 이정동 서울대 교수 임명

문재인 대통령은 장관급인 국민경제자문회의 신임 부의장에 이제민 연세대 경제학부 명예교수를 임명했다. '소득주도성장 이견'으로 김광두 전 부의장이 물러난지 23일만의 인선이다. 또 경제과학특별보좌관에는 이정동 서울대 산업공학과 교수를 발탁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23일 "신임 이 부의장은 국민경제자문회의 위원을 역임한 경험과 균형감 있는 식견을 바탕으로 ‘사람중심 경제 패러다임’을 안착시키고, ‘혁신적 포용국가’를 구체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부의장은 경남 합천 출신으로 경북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하버드대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국경제 성장과정, 경제민주화, 외환위기 등 한국경제사 연구에 많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경제사학회 회장과 한국경제발전학회 회장을 역임한 원로 경제학자다.

대구 출신인 이 경제과학특보는 대구 계성고와 서울대 자원공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한국생산성학회 회장과 한국기업경영학회 회장을 거쳤고 현재 한국공학한림원 정회원으로 있다.

김 대변인은 "저명한 기술혁신 분야 국제학술지인 'Science and Public Policy'의 공동편집장을 맡는 등 국내외에서 손꼽히는 기술경제·혁신정책 분야 전문가"라며 "산업·과학기술 분야를 아우르는 전문성과 식견을 토대로 실효성 있는 정책 제언을 통해 경제 상황을 타개하고 혁신성장을 실현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