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사랑나눔행사’ 개최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16일 21:51:44
    중기중앙회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사랑나눔행사’ 개최
    1050만원 상당 물품 인근 복지시설 3곳에 전달
    기사본문
    등록 : 2019-01-22 14:00
    김희정 기자(hjkim0510@dailian.co.kr)
    1050만원 상당 물품 인근 복지시설 3곳에 전달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은 22일 서울시 금천구 소재 남문시장을 방문해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사랑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이뤄진 이날 행사는 경기침체로 힘든 전통시장 활력 회복과 어려운 처지에 놓인 지역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중기중앙회는 이날 온누리상품권으로 구입한 전통시장 물품과 중기사랑나눔재단의 후원물품을 더해 105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금천구 소재 인근 복지시설 3곳에 전달했다.

    행사에는 서승원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 서석홍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 이사장, 최전남 부회장, 맹부열 서울지역회장, 임원배 유통산업위원회 위원장, 정용주 중기사랑나눔재단 이사 및 이훈 의원(더불어민주당) 등이 참석했으며 소상공인 인식개선 활동을 위해 구성된 노란우산공제 대학생 서포터즈가 함께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결제수수료를 0%까지 낮춘 ‘제로페이 서울’로 결제가 가능한 점포에서 물건을 구매하기도 했다. 점포 주인은 “결제수수료가 0%인 만큼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어주는 제도인데 많은 사람이 이용하면 좋겠다”는 말을 덧붙였다.

    서승원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민들이 전통시장에 더 관심을 가지고 애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좋겠다”며 “지역 주민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데일리안 = 김희정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