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바른미래, '손혜원' 정조준…"靑입장 밝혀야"


입력 2019.01.21 10:47 수정 2019.01.21 10:49        이동우 기자

손학규 "청와대의 무소불위 권력이 낳은 사건"

권은희 "부동산 이익실현 불가능 주장 거짓말"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0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탈당과 향후 대응계획을 밝힌 뒤 퇴장하고 있다.(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0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탈당과 향후 대응계획을 밝힌 뒤 퇴장하고 있다.(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바른미래당의 대여공세가 선거제도 개혁에 이어 손혜원 의원으로 향하는 모양새다. 당은 손 의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 청와대를 비롯해 여당 원내대표까지 책임이 있다고 비판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2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 사건은 손 의원이 대통령의 권위를 업고 다니지 않았으면 생기지 않았을 일로, 청와대가 나서지 않으면 안 될 상황"이라고 말했다.

손 대표는 "청와대의 무소불위 권력이 낳은 사건인 만큼 윤리적 잘못에 대해 국민들에게 문 대통령 또는 조국 민정수석이 이 사실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대통령이나 대통령 부인과 가까운 사람이라고 해서 국민 혈세를 마음대로 쓰고, 문화재 관리사업이라며 투자해 재산을 늘리는 것이 촛불혁명이 이야기하는 나라냐"며 "특검을 도입하고, 국정조사를 해서라도 이 문제를 철저히 다뤄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관영 원내대표도 "당내 온정주의로 인해 자정능력까지 상실하고 있다. 도덕적으로 문제 되는 인사에 대한 강력한 징계를 내려 국민 앞에 반성하는 모습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시도당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과 서영교 의원의 재판 청탁 의혹과 관련해 “최근 문제 되고 있는 손혜원 의원이나 서영교 의원의 경우 이 분들이 최고권력과 가까운 사람이니까 이런 문제가 생기는 것 ” 이라고 지적하며 “국민은 현명하다. 김태우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과 어떻게 다르게 대하는지 국민이 유심히 청와대를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시도당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과 서영교 의원의 재판 청탁 의혹과 관련해 “최근 문제 되고 있는 손혜원 의원이나 서영교 의원의 경우 이 분들이 최고권력과 가까운 사람이니까 이런 문제가 생기는 것 ” 이라고 지적하며 “국민은 현명하다. 김태우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과 어떻게 다르게 대하는지 국민이 유심히 청와대를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 원내대표는 "야 4당이 1월 임시국회 소집했지만 민주당은 여전히 묵묵부답이다. 민주당은 민의의 전당인 국회를 식물국회로 만들고 있고, 여당의 당리당략을 구현 장소로 만들고 있다"고 규탄했다.

그는 정부여당의 조속한 선거제도 개혁도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우리 국민은 이런 모습 보려고 민주당을 문재인 정부의 여당이자 제1당으로 만들어준 게 아니다. 민주당은 조속히 임시국회 의사일정 협의에 임하고 1월 국회소집에 동참해야 한다"고 성토했다.

권은희 정책위의장은 "손 의원의 대응 방식이 판돈을 키우는 방식으로 대응하고 있다"며 "이런 방식의 대응은 구체적 사실관계에서 자신이 없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손 의원의 주장과는 달리, 재단법인의 재산은 기본재산과 보통재산으로 나뉘는데 모두 재단이 매도하거나 증여할 수 있다"며 "결국 손 의원이 목포부동산을 통해 이익을 실현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주장은 거짓말"이라고 강조했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동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