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승우 분풀이에 4년전 이영표 일침 소환…"결정적 순간, 나부터 앞세워"


입력 2019.01.17 09:57 수정 2019.01.17 19:06        문지훈 기자
ⓒ(사진=KFA) ⓒ(사진=KFA)
이승우가 감정을 표출한 방법을 두고 빈축을 사고 있다.

이승우는 지난 16일(한국시간) 2019 아시아축구연맹 아시안컵 C조 최종경기에서 교체투입되지 않은 것에 대한 분풀이를 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 논란이 되고 있다. 이승우는 후반 43분 자신 대신 구자철이 투입되자 물병과 수건에 화풀이를 하며 벤치로 돌아가는 모습이 생중계 화면에 그대로 잡힌 것.

이승우의 행동에 기성용과 황의조는 감싸는 모습을 보였지만 축구팬들의 분노는 식지 않고 있다. 이승우의 이런 경솔한 행동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이승우는 지난 2015년 수원JS컵에서 자신의 움직임을 놓친 동료에게 짜증을 내기도 했다. 또 감독의 교체 사인에 기분 나쁜 표정을 짓고, 골이 실패하자 광고판을 걷어차는 등의 행동을 보여 곱지 않은 시선을 받았다.

이에 이영표는 자신의 SNS를 통해 이승우에게 충고를 남기며 "결정적인 순간 팀보다 나를 앞세우는 이질적 사고의 문화는 아니라고 본다"며 "우리는 이승우에게 경기력 외적인 부분을 더 요구해야한다"고 소신 발언을 한 바 있다. 이영표는 17세 유망주선수에게 유니폼 상의가 밖으로 나오는 것도 용납하지 않으며, 경기장 밖에서도 가장 기본적인 덕목을 강조한 히딩크 감독의 가르침을 예로 들기도 했다.

당시 이영표의 글이 화제가 되자 이승우는 스포츠서울과 인터뷰를 통해 "이영표 선배가 경험이 많으시니 좋은 조언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승우는 "직접 만나서 이런 얘기를 해주셨다면 더 많이 와닿았을 것 같다"라며 "인터넷을 통해 접하면 받아들이는 입장에서 '이게 뭐지?'라고 느껴진다. 쉽게 와닿지 않는다"라고 서운한 기색을 내비치기도 했다.

문지훈 기자 (mtrels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문지훈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