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Y 캐슬' 17회 대본 유출…제작진 "법적 대응"


입력 2019.01.17 08:31 수정 2019.01.17 10:21        부수정 기자

종영 4회 앞두고 몸살

"추가 유포 자제" 호소

JTBC 금토극 'SKY 캐슬'의 17회 대본이 유출돼 논란이다.ⓒJTBC JTBC 금토극 'SKY 캐슬'의 17회 대본이 유출돼 논란이다.ⓒJTBC

종영 4회 앞두고 몸살
"추가 유포 자제" 호소


JTBC 금토극 'SKY 캐슬'의 17회 대본이 유출돼 논란이다.

JTBC는 16일 공식 입장을 내고 "이번주 방영분 대본이 유출됐음을 확인했으며, 이에 시청자 여러분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제작진은 유출 경위를 상세하게 조사 중"이라며 "그 외에도 시청자의 시청권 보호를 위해 해당 내용의 무단 유포자들을 대상으로 강력하게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했다.

JTBC는 또 "대본의 추가 유포를 자제해달라"고 호소했다.

'SKY 캐슬'은 4회를 남기고 시청률 20%를 목전에 두는 등 신드롬급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혜나(김보라)의 죽음과 관련해 '범인 찾기'가 이어지면서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최고에 이른 상태다. 온라인에서는 시청자들끼리 결말을 예측한 내용이 '스포일러'라는 이름으로 돌기도 했다.

특히 이날 증권가를 중심으로 미방영분 대본이 파일 형태로 돌기도 했다. 해당 대본을 보유한 배우의 극 중 캐릭터 이름까지 쓰여 있어 논란이 됐다. 대본 확산과 함께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SKY 캐슬 대본'이 오르기도 했다.

대본 유출과 관련해 제작진은 "내용 유출에 대비해 제작 일정을 공유하는 카페를 두 차례 다시 개설했고, 일정표에도 장면 넘버 외에는 촬영 내용을 명시하지 않았다. 대본도 일부 배우를 제외하고는 파일이 아닌 책 대본으로 배부했다"고 설명했다.

제작진은 "대본 관리와 보안에 책임지는 제작진으로서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