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진천선수촌 부촌장 “심석희 원활한 훈련 지원”


입력 2019.01.10 17:44 수정 2019.01.10 17:44        데일리안 스포츠 = 김평호 기자

성폭행 주장 심석희에 안타까운 마음 내비쳐

이호식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부촌장이 10일 오후 충북 진천선수촌 웰컴센터에서 최근 불거진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 선수 성폭행 관련 추가 고소와 대표팀 훈련과 관련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 연합뉴스 이호식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부촌장이 10일 오후 충북 진천선수촌 웰컴센터에서 최근 불거진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 선수 성폭행 관련 추가 고소와 대표팀 훈련과 관련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 연합뉴스

이호식 진천선수촌 부촌장이 조재범 전 대표팀 코치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추가 고소한 심석희의 주장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한다”라며 고개를 숙였다.

이호식 부촌장은 10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취재진과 만나 “(조재범 전 코치가)폭행뿐만 아니라 성폭행까지 저질렀다는 주장이 나왔는데, 사회적인 물의를 일으켜 안타깝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구성원들을 교육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심석희는 지난해 12월 17일 항소심 2차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한 당일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당시 심석희는 지난달 수원지방법원에서 열린 조재범 전 코치의 상습상해 및 재물손괴 사건 항소심 2차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초등학교 4학년 때 아이스하키 채로 맞아 손가락뼈가 부러졌고, 중학교에 진학한 이후부터 폭행 강도가 더 세졌다”라고 폭로했다.

하지만 심석희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추가로 고소장을 내 성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특히 성폭행 장소가 한국체대 빙상장 지도자 라커룸, 태릉선수촌, 진천선수촌 빙상장 라커룸 등에서 일어났다고 주장해 큰 충격을 안겼다.

이에 심석희 선수의 변호인인 법무법인 세종은 지난 8일 보도자료를 통해 “범죄행위가 일어난 장소에 한국체육대학교 빙상장 지도자 라커룸, 태릉 및 진천선수촌 빙상장 라커룸 등 국가가 직접 관리하는 시설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은 국가체육시설에 대한 관리가 얼마나 허술한지, 선수들이 지도자들의 폭행에 너무나 쉽게 노출되어 있음에도 전혀 저항할 수 없도록 얼마나 억압받는지 등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할 것”이라고 성토했다.

한편, 심석희는 이날 대표팀에 합류한 뒤 진천선수촌으로 동료 선수들과 함께 입촌했다.

이 부촌장은 “심석희가 훈련을 시작했는데, 원활하게 훈련할 수 있도록 촌내에 있는 심리 상담사를 연결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