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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19]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 배터리·소재사업 국제무대 과시


입력 2019.01.09 11:02 수정 2019.01.09 11:07        박영국 기자

완성차 등 부스 방문해 기술 트렌드 파악·잠재고객 확보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이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개막한 ‘2019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CES)에서 SK그룹 공동 부스에 전시된 SK이노베이션 배터리팩을 살펴보고 있다.ⓒSK이노베이션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이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개막한 ‘2019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CES)에서 SK그룹 공동 부스에 전시된 SK이노베이션 배터리팩을 살펴보고 있다.ⓒSK이노베이션

완성차 등 부스 방문해 기술 트렌드 파악·잠재고객 확보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이 국내 에너지·화학 및 배터리업계 CEO로는 최초로 ‘2019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CES)’에 참석했다. 김 사장은 참가 업체들을 둘러보며 기술 트렌드를 파악하는 한편, 자재 고객 확보에 나서며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소재사업에 힘을 실어줬다.

CES 2019 개막 첫 날인 8일 오전(현지시간) 일찍부터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 노스홀(North hall)에 위치한 SK그룹 공동 부스를 방문한 김 사장은 현장을 점검하고 배터리·소재사업 관계자들과 회의를 진행했다.

이어 전기차 배터리 잠재 고객사인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의 부스를 방문해 기술 트렌드를 파악한고 주요 완성차 및 자율주행 업체 등과 비즈니스 미팅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소재사업 잠재 고객사라 할 수 있는 전자회사의 부스를 방문해 혁신 트렌드를 직접 확인했다. 특히 이번 CES에서 롤러블 등 플렉서블(Flexible) 디바이스가 큰 이슈가 되고 있는 만큼 이들 제품을 유심히 지켜봤다.

SK이노베이션은 플렉서블 디바이스의 핵심 소재인 FCW(Flexible Cover Window,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용 유연기판 브랜드명)를 이번 CES에서 처음 선보여 이에 대한 국내외 고객사들의 문의가 이어졌다.

이 밖에도 김 사장은 CES가 마무리 되는 11일까지 배터리·소재사업 관련 다양한 고객사들과 비즈니스 협의를 진행함과 동시에 글로벌 혁신 기업들의 기술 트렌드를 직접 체험하며 SK이노베이션의 비즈니스 모델 혁신 방향을 잡는 데 참고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 김준 사장은 연초부터 배터리·소재사업에 힘을 싣는 행보를 이어 오고 있다. 새해 첫 날 국내 서산·증평 배터리·소재공장 방문을 시작으로 지난 4일에는 미국 조지아 주와 투자 양해 각서 체결식에 참석한 데 이어, 이번 CES 참관까지 약 2주간을 배터리·소재사업에 할애하며 회사 미래 먹거리에 공을 들이는 모습이다.

김 사장은 “이동수단을 뛰어 넘은 자동차의 미래 모습과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등은 핵심 소재인 배터리·LiBS·FCW를 미래 주력 사업으로 하는 SK이노베이션 입장에서 중요한 의미로 다가 왔다”며 “SK이노베이션은 고객 가치 창출에 기반한 비즈니스 모델 혁신과 함께 이들 배터리·소재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영국 기자 (24py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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