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전두환 구인장 발부 주목…국립묘지 안장엔 '침묵'


입력 2019.01.07 18:34 수정 2019.01.07 18:35        서정권 기자
전두환 전 대통령을 둘러싼 국립묘지 안장 논란이 온라인을 달구고 있다. ⓒ MBC 전두환 전 대통령을 둘러싼 국립묘지 안장 논란이 온라인을 달구고 있다. ⓒ MBC

전두환 전 대통령을 둘러싼 국립묘지 안장 논란이 온라인을 달구고 있다.

한 여론조사기관은 전두환 전 대통령의 국립묘지 안장에 대한 국민여론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하지만 아직 생존해 있는 전두환 전 대통령을 둘러싸고 이런 국민여론 조사를 했다는 지적과 함께 '법 대로 하면 될 일' '법 개정을 해서라도 국립묘지 안장을 막아야 한다' 등 첨예한 갈등이 펼쳐지고 있다.

전두환 전 대통령 측은 공식입장을 내놓지는 않고 있다. 다만 민정기 전 비서관은 한 매체를 통해 "그 문제는 우리 관심 사항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두환 전 대통령은 사자(死者) 명예훼손사건 두 번째 공판에 또 불출석 했다. 광주지법 형사8단독 김호석 판사는 7일 201호 법정에서 열린 재판에서 전씨에 대한 구인장을 발부했다.

구인장의 유효기간은 다음 공판기일인 3월 11일까지이며 인치 장소와 일시는 각각 광주지법 201호 법정, 3월 11일 오후 2시 30분이다.

앞서 전두환 전 대통령 부인 이순자씨는 언론 인터뷰에서 “남편은 민주주의의 아버지”라며 “광주에 내려가면 안전이 제일 걱정”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 씨는 "전두환 대통령이 단임제를 이뤘기 때문에 현재 대통령들은 5년 이상 재임을 생각할 수도 없다"라며 "전두환 전 대통령이 한국 민주주의에 적지 않은 역할을 한 것"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5·18 민주화운동 관련 재판에 대해 "남편은 잠깐 전에 있던 일도 기억하지 못하는 사람"이라면서 "80년대에 있었던 일을 증언하란 건 코미디나 다름없다. 광주 5·18 단체 역시 얻을 것 다 얻은 상황이다. 뭘 더 얻을 수 있겠나"라고 지적했다.


서정권 기자 (mtrepcj@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서정권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