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아워홈, 국내 최초 토굴 숙성 생햄 3종 출시


입력 2019.01.07 09:34 수정 2019.01.07 09:37        김유연 기자

3년 연구 끝에 토굴 자연 건조 기술 구현

아워홈 토굴숙성 생햄 3종 제품 이미지. ⓒ아워홈 아워홈 토굴숙성 생햄 3종 제품 이미지. ⓒ아워홈

아워홈이 프리미엄 생햄 시장에 진출한다.

아워홈은 국내 최초로 자연토굴방식으로 숙성 건조한 생햄 3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아워홈은 프리미엄 육가공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2015년부터 3년 연구 끝에 생햄 생산 기술을 확보했다. 자연 건조 기술과 토굴 숙성 방식을 적용해 프리미엄 생햄 시장에 뛰어든 사례는 아워홈이 최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Fresh 생햄 로인 프로슈토’, ‘Fresh 생햄 프로슈토’, ‘Fresh 생햄 코파’ 총 3종이다.

로인 프로슈토는 엄선한 돼지고기 등심을 사용해 적은 지방과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한국육가공협회가 주관하는 2018년 제8회 베스트 육가공품 선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맛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프로슈토는 국내산 돼지고기 뒷다리를 사용해 깊은 풍미와 향이 특징이다. 코파는 돼지고기 목심으로 만들어 육질의 고소함이 탁월하다.

뼈를 제거한 돼지고기를 한국인의 기호에 맞게 짜지 않으면서도 진한 풍미의 생햄으로 구현했다. 모든 제품은 HACCP 인증을 받은 아워홈 음성공장 토굴에서 최대 3달간 온도 10℃~14℃를 유지하며 숙성시켰다. 천일염과 천연허브를 사용해 염지하고, 훈연과정 없이 자연적 기후 그대로 건조하는 등 이탈리아 정통 생햄 제조방식을 적용했다.

생햄은 와인 안주, 샌드위치, 브런치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소용량 50g으로 포장해 편리한 보관 및 관리는 물론 한결같은 풍미를 자랑한다. 가격은 로인 프로슈토와 프로슈토는 9980원, 코파는 1만2980원이다.

아워홈은 이번 생햄 3종 출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육가공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B2C 시장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생햄은 현재 아워홈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아워홈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일반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백화점, 온오프라인 프리미엄 마켓 등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식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음식에 대한 취향과 음주 문화 등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해지면서 프리미엄 생햄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3년 연구 끝에 국내 최초 토굴 자연 건조 기술을 적용한 생햄 출시를 통해 B2C 시장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육가공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유연 기자 (yy908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유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