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딜라이브, 방송셋탑에도 카카오미니 연동


입력 2019.01.04 11:42 수정 2019.01.04 11:43        이호연 기자

카카오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쉽 강화

딜라이브는 디지털 방송 셋탑에도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를 연동해 음성으로 방송셋탑을 제어할 수 있게 됐다고 4일 밝혔다. 딜라이브는 지난해 9월부터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와 딜라이브 OTT박스 연동 서비스를 시작해왔다.

딜라이브 가입자는 카카오미니 혹은 카카오미니C를 통해 음성으로 볼륨 조절부터 채널변경, VOD 검색 등 편리하게 딜라이브 디지털방송을 이용할 수 있다. “헤이카카오 딜라이브 볼륨 10으로 변경해줘, 헤이카카오 딜라이브 소리 음소거 해제 해줘.” 등과 같이 명령어를 내릴 수 있으며, 음성으로 채널 변경도 가능하다.

주문형비디오(VOD)검색도 음성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헤이카카오 딜라이브에 살인의 추억 검색해줘.”, “헤이카카오 딜라이브에 정우성 나온 영화 검색해줘.”, “헤이카카오 딜라이브에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한 영화 찾아줘.” 등 다양한 방식의 명령어로 손쉽게 원하는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게 되었다.

딜라이브 케이블 셋탑박스와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 연동방법은 먼저 케이블 리모컨 메뉴 클릭하고 마이TV메뉴이동 → 카카오 i 연결 → 디바이스 등록 → 인증번호를 발급받는다. 그 다음 모바일에서 헤이카카오 앱을 다운로드 받아 메뉴 → TV셋톱박스 설정 → 딜라이브 케이블을 선택한 후,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수신하고 발급받았던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연동이 완료된다.

이 외 날씨, 날짜, 환율, 정보검색, 로또, 뉴스, 콘텐츠, 주식, 스포츠 등 다양한 카카오 i의 기본 음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딜라이브는 카카오와의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쉽 강화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연내 입점을 목표로 카카오톡을 통해 딜라이브 플러스UHD OTT박스를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도 1월내에 300명의 체험대상자를 선정해 딜라이브 플러스UHD와 카카오미니C 판매 붐업을 위해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딜라이브는 “이제 딜라이브 디지털방송 가입자들은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만 있으면 편리한 TV시청 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케이블업계 최초로 제공되는 서비스인 만큼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TV보는 즐거움’을 많은 분들이 느껴봤으면 하는 바램이다”고 말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