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실리콘마이터스, CES 2019서 오디오 제품 공개


입력 2019.01.04 10:47 수정 2019.01.04 10:57        이홍석 기자

피에조 드라이버와 스마트PA...베젤리스 디자인 적합 오디오 솔루션

실리콘마이터스 피에조 드라이버와 스마트PA.ⓒ실리콘마이터스 실리콘마이터스 피에조 드라이버와 스마트PA.ⓒ실리콘마이터스
피에조 드라이버와 스마트PA...베젤리스 디자인 적합 오디오 솔루션

아날로그 및 전력반도체 전문 기업 실리콘마이터스(대표 허염)는 오는 8일(현지시간)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전 세계 최대 가전·IT전시회 ‘CES 2019’에 2년 연속 참가해 오디오 제품군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실리콘마이터스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테두리가 없는 베젤리스 추세에 대응하는 오디오 솔루션을 포함, 신규 제품 라인업을 확보하고 오디오 분야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회사측은 ▲압전 스피커 드라이버 ▲하이파이 DAC ▲스마트PA (모바일폰용 파워앰프) ▲인공지능(AI) 스피커 및 사운드바용 스피커 앰프 등 주력 제품을 전시, 시연할 예정이다.

베젤리스 디자인 제품은 제품 테두리가 얇아지면서 외부로 노출되는 스피커가 없어지거나 스피커 공간이 줄어들어 사운드를 구현하는데 고난도 기술을 요한다.

현장에서 시연 가능한 SMA6101은 베젤리스 디자인에 최적화된 압전 스피커 드라이버로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블릿·노트북·컴퓨터에 적용이 가능하며 패널에 미세한 진동을 일으켜 디스플레이에서 소리를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오디오 칩이다.

또 음악 재생시 파일 정보를 소리로 전환하는 하이파이 DAC(제품명-SAM3101·SMA3102) 두 가지 제품을 선보인다.

두 제품은 신호에 잡음이 얼마나 들어있는지를 나타내는 신호대잡음비(SNR·Signal to Noise Ratio), 가장 작은 소리와 큰소리의 차이를 보여주는 다이나믹레인지(DNR· Dynamic Range), 음 왜곡율인 전고조파 왜율(THD+N·Total Harmonic Distortion+Noise) 성능이 개선된 하이엔드급 제품이다.

SMA3101은 ▲SNR 135dB ▲DNR 128dB ▲THD+N -114dB(0.00019%)로 잡음 없이 원음에 가까운 소리 구현이 가능하다.

실리콘마이터스는 CES 2019 공식 오디오 전시장인 베네치안 호텔 30F-322 스위트에 데모룸을 마련, 방문객이 직접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손황수 실리콘마이터스 상무는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시장에 적합한 오디오 관련 신기술을 선보이는 동시에 오디오 솔루션 시장을 선점하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며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오디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