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년사]허인 국민은행장 "디지털 혁신으로 고객·직원 중심 KB 실현"


입력 2019.01.02 10:45 수정 2019.01.02 10:45        부광우 기자
허인 KB국민은행장이 2일 오전 여의도본점 4층 강당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전하고 있다.ⓒKB국민은행 허인 KB국민은행장이 2일 오전 여의도본점 4층 강당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전하고 있다.ⓒKB국민은행

허인 KB국민은행장이 전사적인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직원 중심의 KB 실현을 올해 경영방향으로 정하고, 이를 일관성 있게 추진해 나가려 한다고 강조했다.

허 행장은 이날 오전 국민은행 여의도본점 4층 강당에서 열린 시무식에 참석, 신년사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앞으로 은행 곳곳에서 업무를 자동화하고 효율화하기 위한 크고 작은 프로젝트들이 계속 될 것"이라며 "중요한 것은 이러한 디지털화 노력에 고객 중심, 직원 중심 철학을 온전하게 담아내야 한다는 것"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허 행장은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첫 번째 과제로 고객 중심 사고에 바탕을 둔 영업 인프라 강화를 꼽으며, 우선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대면채널 혁신 프로젝트에 속도를 내겠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허 행장은 "지역본부를 크고 작은 다양한 형태의 촘촘한 영업망으로 재구축해 고객의 필요에 따라 전문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지역 거점 방식의 KB금융타운을 현장과 함께 만들어 가자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허 행장은 직원의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유니버설 뱅커 육성에 힘쓰겠다고 역설했다.

그는 "디지털 세상이 될수록 은행원의 역할은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있는 곳에서 상담을 해주는 전천후 금융 컨설턴트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며 "지난해 직무순환과 연수지원 등에서 첫 단추를 잘 끼웠다고 생각하고, 올해도 종합상담역량 보유 직원에 대한 인사 상 우대 정책 등을 통해 미래 경쟁력 확보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또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내점고객 감소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아웃바운드 마케팅 역량도 반드시 갖춰야 할 실력"이라고 덧붙였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