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시진핑, 트럼프에 미중수교 40주년 축전 “협력이 양국에 가장 좋은 선택”


입력 2019.01.01 12:02 수정 2019.01.01 12:15        스팟뉴스팀
도널드 트럼프 미국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데일리안 도널드 트럼프 미국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데일리안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1일 미중 수교 40주년을 맞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보낸 축전에서 협력이 양국에 가장 좋은 선택이었다고 말했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시 주석은 축하 메시지에서 양국 관계가 갖은 비바람을 겪으면서 역사적 발전을 이뤄왔다면서, 이를 통해 양국 국민에게 큰 이익을 안겨줬고 세계의 평화와 안정, 번영에도 중요한 공헌을 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협력이 쌍방에 가장 좋은 선택이라는 것은 역사가 충분히 증명했다"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현재 미중 관계가 중요한 단계라고 강조했다.

이어 "나는 미중 관계의 발전을 매우 중시한다"며 "트럼프 대통령과 함께 양국 관계의 발전 경험을 총결산하고 우리 두 사람이 달성한 공통 인식을 잘 실천해 협력과 안정의 중미 관계를 추진하기를 희망한다. 양국 관계 발전으로 양국 인민은 물론 세계 각국 인민도 혜택을 입을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도 시 주석에게 보낸 축하 메시지에서 그동안 양국 관계가 큰 발전을 이뤘다고 말했다.

그는 협력적이고 건설적인 미중 관계를 발전시키는 것이 자신의 우선 사항이라면서, 돈독한 우정으로 미래를 위한 튼튼한 기초를 닦았다고 말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