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나경원, 靑특감반 사찰 추가 폭로…"특검·국조도 검토"


입력 2018.12.19 18:46 수정 2018.12.19 18:47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친박' 최경환부터 전 총리 아들, 언론, 교수까지

靑, 김태우 수사관 고발…"특검·국조도 검토하겠다"

'친박' 최경환부터 전 총리 아들, 언론, 교수까지
靑, 김태우 수사관 고발…"특검·국조도 검토하겠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정용기 정책위의장,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가 19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정용기 정책위의장,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가 19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9일 김태우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의 '민간인 사찰 의혹' 폭로와 관련 "(청와대가) 민간인 사찰을 마구잡이로 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오늘 당으로 새로운 제보가 들어왔다"며 김 전 감찰반원이 작성한 사찰 관련 보고서를 공개했다.

보고서에는 최경환 전 기재부 장관 비위 관련 현황과 고건 전 국무총리의 장남의 비트코인 관련 사업, 박근혜 전 대통령과 친분 있는 사업자의 부정청탁 수령 예산, 조선일보 취재 내용, 유동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재판 거래 의혹, 진보 성향의 전성인 홍익대 교수 사찰 의혹 등이 담겨있다.

나 원내대표는 "청와대가 이제 답할 때"라며 "청와대는 이에 대해 답하기는커녕 오락가락 해명과 궁색한 해명을 반복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청와대가 김 전 감찰반원을 고발한 것과 관련해선 "진실의 열쇠를 쥔 사람의 입을 권력의 힘으로 막고자 하는 의도"라며 "국기 문란과 조직적 비리 은폐 의혹이 있는 사건에 대해 DNA 운운하면서 오만함으로 일관하는 청와대에 명명백백하게 진실을 밝힐 것을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검찰을 향해 "직권남용에 대해 수사하기는커녕 김 전 수사관에 칼을 휘두르려 한다면 결국 특검으로 갈 수밖에 없다"면서 "검찰은 직무유기, 직권남용 등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수사하고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런 부분이 모두 미진하면 국회에서 국정조사 실시를 검토할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현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