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NH투자증권, 2018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획득


입력 2018.12.17 17:17 수정 2018.12.17 17:17        이미경 기자

NH투자증권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2018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획득에 성공했다고 17일 밝혔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체계를 구축하는 것으로, 2년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앞서 NH투자증권은 지난 2016년 증권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CCM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번 CCM 재인증 평가에서 NH투자증권은 리더십, CCM체계, CCM운영, 성과관리 등 전 부문에서 개선이 이뤄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소비자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고, 피해구제를 신속히 하며, 투명한 금융정보를 제공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증진함으로써 소비자권익신장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했음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은 고객수익률 관리 강화를 위해 평가지표를 개선, 영업직원 평가 시 고객수익률을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기관에 의한 미스터리쇼핑 평가를 통해 직원들의 완전판매프로세스 준수여부를 점검해 이를 해당 영업점 평가에 반영하고 있다.

또한 민원발생, 상품판매 후 모니터링, 서류미비 등 불완전판매를 예방하기 위한 각종 점검사항들을 평가지표에 반영해 고객중심의 건전한 영업문화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아울러 소비자불만 사전예방을 위해 고객의 투자성향과 차이가 있는 상품을 판매할 경우 이를 수치화해 상시 점검하고 있고, 분석결과에 대해 CEO를 포함한 임원 보고 및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 등 내부 회의체에 안건을 상정하고, 전 직원이 공유하는 시스템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접수내용별, 채널별, 중요도로 분류하고 코드화해 다양한 통계분석에 활용하며, 중요도별 분류는 우선순위를 정하고 이에 대한 조치 기준을 명확히 함으로써 재발방지 및 모니터링 기능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고객께서 직접 뽑아주시는 KCSI, NCSI 수상에 이어 소비자중심경영을 인정받아 그 의미가 더더욱 남다르다”며 “고객만족을 위한 전사적인 이해와 공감을 제고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상품과 서비스 제공, 고객과의 열린 소통으로 고객과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 (esit91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미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