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靑 '특감반 사태'에 총력대응 "도저히 용납 못해"


입력 2018.12.17 12:26 수정 2018.12.17 12:27        이충재 기자

김의겸 대변인 "문서유출에 허위주장…법무부에 추가징계요청"

"김 전 수사관 수사대상자와 다수 통화해 유착관계" 파상공세

김의겸 대변인 "문서유출에 허위주장…법무부에 추가징계요청"
"김 전 수사관 수사대상자와 다수 통화해 유착관계" 파상공세

청와대는 17일 전직 특별감찰반원의 '부적절한 감찰', '우윤근 주러시아 대사 금품수수 의혹' 등 잇따른 폭로에 "김 전 수사관이 허위주장까지 하는 행위는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며 고강도 대응에 나섰다.(자료사진)ⓒ데일리안 청와대는 17일 전직 특별감찰반원의 '부적절한 감찰', '우윤근 주러시아 대사 금품수수 의혹' 등 잇따른 폭로에 "김 전 수사관이 허위주장까지 하는 행위는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며 고강도 대응에 나섰다.(자료사진)ⓒ데일리안

청와대는 17일 전직 특별감찰반원의 '부적절한 감찰', '우윤근 주러시아 대사 금품수수 의혹' 등 잇따른 폭로에 "김 전 수사관이 허위주장까지하는 행위는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며 고강도 대응에 나섰다.

김의겸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김 전 수사관은 이미 2018년 8월에 부적절한 행위로 경고를 받은 바 있고, 이번에 새로운 비위 혐의가 드러나 복귀한 것이 명백하다"며 "자신의 비위 혐의를 덮기 위해 일방적으로 주장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김 대변인은 "지난 2017년 9월 작성한 보고서 때문에 정치적 이유로 1년2개월이나 지나서 복귀 조치한다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는 주장"이라며 "자신이 생산한 첩보 문서를 그대로 외부에 유출함을 넘어서 허위주장까지하는 행위는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또 "김 전 수사관의 이런 행위는 기존에 통보된 징계사유와 별도로 청와대 보완규정을 정면 위배한 것으로, 이에 대해서는 오늘 법무부에 추가로 징계요청서를 발송했다"며 "나아가 대상자의 행위는 징계사유일 뿐 아니라 형사처벌 대상이므로 법적 조치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김 전 수사관이 수사대상자와 다수 통화 내용 있는 등 유착관계 의심 정황이 있어 이번 사안만으로도 당연히 복귀돼야 할 상황"이라고도 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