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폼페이오·매티스 2+2회담서 "대북제재 이행" 재확인


입력 2018.12.15 14:14 수정 2018.12.15 14:14        스팟뉴스팀

폼페이오 "모든 유엔 제재 이행…대북 압박 유지"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과 제임스 매티스 국방장관은 14일(현지시간) 캐나다와 함께 유엔 안보리의 대북제재 이행 의지를 재확인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이날 미국과 캐나다의 외교·국방장관 간 2+2회담이 끝난 뒤 공동 기자회견에서 "북한 문제에 어떻게 협력할지에 대해 대화했다"면서 "모든 유엔 안보리 제재를 이행하고 다른 나라들에 (대북) 압박 유지를 독려한다는 점에서 캐나다 측에 감사한다"고 밝혔다.

매티스 장관도 "우리는 군사적 판매부터 제재 협력까지 협력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면서 "폼페이오 장관과 마찬가지로 북한의 비핵화를 위해 만장일치로 채택한 유엔 안보리 제재를 이행하는 캐나다의 리더십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크리스티아 프릴랜드 캐나다 외교장관은 회견에서 "우리는 한반도 비핵화를 향한 미국의 노력에 대한 우리의 지지와 (북한의) 제재 회피 부분에 대한 노력을 재확인하는 기회를 가졌다"고 말했다.

이어 "계속 변화하는 국제정세에서 국제질서에 대한 노골적 위반에 민첩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에는 효과적이고 목표를 정한 제재 제도가 핵심"이라고 덧붙였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