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8만3천가구에 주택용 태양광 모듈 공급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7월 23일 22:56:59
    한화큐셀, 8만3천가구에 주택용 태양광 모듈 공급
    주택 태양광 대여사업…토털 솔루션 제공
    “국내 태양광 시장의 저변을 확대할 것”
    기사본문
    등록 : 2018-12-13 11:04
    조재학 기자(2jh@dailian.co.kr)
    ▲ 주택 태양광 대여사업으로 한화큐셀 큐피크 모듈을 설치한 서울시 중랑구 망우동 중랑숲리가 아파트.ⓒ한화큐셀

    주택 태양광 대여사업…토털 솔루션 제공
    “국내 태양광 시장의 저변을 확대할 것”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의 큐셀부문은 지난 10일까지 국내 약 8만3000가구(공동주택 포함)에 주택용 태양광 모듈 및 시스템을 공급했다고 13일 밝혔다.

    한화큐셀은 내년도 누적 10만가구 이상의 국내 주택에 태양광 시스템을 공급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국내 에너지 프로컨슈머 시장을 적극 개척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태양광 대여사업에 태양광 모듈, 부자재, 모니터링 등에 관한 주택용 태양광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각 지자체가 지원하는 아파트 미니 태양광 사업에도 모듈을 공급하고 있다.

    정부나 지자체의 지원 없이 자체적으로 형성된 자부담 주택용 태양광 시장에도 고출력 태양광 모듈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한화큐셀이 사업자로 참여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태양광 대여사업은 소비자의 초기투자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대여사업자가 설치·운영·관리를 모두 제공하는 사업으로, 각 소비자들이 높은 비용 부담 없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제품안정성을 갖춘 한화큐셀의 태양광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이다.

    태양광 대여사업 소비자는 리스 상품과 유사하게 한화큐셀로부터 태양광 설비를 7년간 대여 받고 매월 대여료(약 4만원) 납부 후 소유권을 이전받는다. 소비자들은 낮 시간에는 태양광 발전소에서 생산된 전기를 직접 사용하고 남는 전기는 한국전력에 판매해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다.

    한화큐셀은 현재까지 누적 5000가구에 태양광 솔루션을 공급했으며, 내년에는 유럽을 비롯한 세계 각지에서 글로벌 기술 및 품질 어워드들을 수상한 프리미엄 제품군을 추가해 다변화된 고객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유재열 한화큐셀 한국사업부장 상무는 “아파트, 단독주택 등에 설치된 태양광 시스템은 유휴공간을 활용한다는 점, 친환경 에너지라는 점, 가정에 저렴한 가격으로 전기를 제공한다는 점 등 일석삼조 이상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며 “향후 다양한 조건에 맞는 태양광 제품과 솔루션을 지속 제공해 국내 태양광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데일리안 = 조재학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