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민주당 "선거제 개혁, 정개특위 연장해 내년 2월 결정 제안"


입력 2018.12.12 11:32 수정 2018.12.12 12:03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정개특위 1월 합의해 2월 임시국회서 의결

'도농복합' 주장한 한국당 입장변화 촉구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이 1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 등 선거제도 개혁의 기본 방향에 동의한다고 밝혔다. (자료사진) ⓒ데일리안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이 1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 등 선거제도 개혁의 기본 방향에 동의한다고 밝혔다. (자료사진) ⓒ데일리안

더불어민주당이 12일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 등 선거제도 개혁의 기본 방향에 동의한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활동 시한을 연장해 오는 2월 임시국회에서 최종 의결할 것을 제안했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은 그간 여야가 논의해 온 연동형 비례대표제 등 선거제도 개혁 기본 방향에 동의한다"며 "하루빨리 여야 5당이 이 기본 방향에 합의해 구체적 방향을 정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윤 사무총장은 "선거제도 개혁을 위해 정개특위에서 구체적 방안을 논의하길 제안한다"라며 "정개특위 활동 시한을 연장하고, 2019년 1월 중으로 정개특위 내에서 선거제도 개혁안에 합의하며, 이를 2월 임시국회에서 최종 의결하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했다.

윤 사무총장은 "여야 5당의 합의를 위해선 특히 자유한국당의 입장 변화가 필요하다"며 "(민주당은) 한국당 입장변화를 촉구해 새로 구성된 한국당 원내 지도부와 적극 협의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유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