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토부-LH, 도시재생뉴딜 SNS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입력 2018.12.12 10:03 수정 2018.12.12 10:07        권이상 기자

임다은作,‘불꺼진 항구에도 봄이 올까요, 울산시 동구’대상 수상

수상작은 도시재생뉴딜 블로그 등 SNS 콘텐츠로 활용 예정

도시재생뉴딜 SNS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LH 도시재생뉴딜 SNS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LH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2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소재 LH 토지주택대학에서 도시재생뉴딜 SNS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LH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두 달간 ‘도시재생 성공 사례’ 및 ‘도시재생 뉴딜 선정지 홍보’ 2개 주제에 대해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했다.

그 결과 총 85개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홍보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11개의 우수작이 선정됐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SNS에 활용되는 콘텐츠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도시재생뉴딜 공식 블로그를 통해 네티즌 투표 이벤트를 진행해 네티즌 선호도를 최종 결과에 반영했다.

대상은 2018년 일반근린형 도시재생 뉴딜 선정지를 호기심과 흥미를 끄는 구성으로 소개해 호평을 받은 임다은 씨의 ‘불꺼진 항구에도 봄이 올까요, 울산시 동구’가 수상했다.

우수상에는 도시재생활동가 인터뷰를 ‘마법’ 키워드로 정리해 네티즌 심사 1위를 차지한 ‘도시를 변화하는 힘, 경기도 부천시 소새마을’과 도시재생을 처음 접하는 일반인에게 도시재생을 알리기 좋은 콘텐츠로 구성한 ‘서울시 도시재생 1호, 어딘지 알고 계셨나요’가 수상했으며, 이외에도 장려상 3개, 입선 5개 등 총 11개 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상에는 국토교통부장관 표창과 상금 200만원, 우수상 2편에는 각각 LH 사장 표창과 상금 100만원, 장려상과 입선에 각각 상금 50만원, 상금 10만원 등 총 600만원이 수여됐다.

LH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도시재생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시선을 끄는 작품들이 많이 응모되어, 도시재생 뉴딜에 대한 국민의 기대와 관심을 읽을 수 있었다”며 “주민이 참여하는 도시재생 사업을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도 국민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권이상 기자 (kwonsg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권이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